부의 공부법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이재범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공부법

 

지은이: 이재범(핑크팬더)

펴낸곳: 일상이상

발행일: 2020년 12월 11일

 

저자는 2002년부터 투자를 위해 독서를 시작했는데 어느덧 수천권을 읽었다고 한다. 이론과 원칙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주식투자와 부동상투자를 꾸준히 병행하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천천히 꾸준히'에 올린 책 리뷰만 1,700개가 넘는다. 핑크팬더님이 추천한 책을 믿고 보는 사람이 부지기수라고 하니 어디 한번 부의 공부법을 읽어 보자!

 

 현재 제 주변 사람들을 보면 주식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부동산은 가격이 부담되니 그 보다 적은 돈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주식시장에 눈을 돌리나 보다. 대출을 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고 처음에는 적은 돈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일화천금을 노리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 그 중에 적절히 타이밍을 잘 맞춰 큰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계시다. 투자를 나쁘게 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왜 그렇게 생각 하시는지 이제는 알 것 같다. 돈을 벌고 싶어하는데 어떻게 버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공부를 하시는분은 10명중 1~2명 있을까? 본인이 열심히 모아서 자산을 굴려 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그냥 운에 수익을 맡기는 도박같은 투기를 하시는지 이해 가지는 않지만 저자(핑크팬더)는 그 방법을 본인 경험을 통해 이야기 해주고 있다.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시간이 지나며 인플레이션 등 으로 화폐 가치는 계속 하락하고 있다. 우리는 대부분 짧은 시간에 돈을 벌려고 한다. 그 차이는 돈이 없다고 걱정할 시간에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기 시작하면 모든 것이 달라진다. 가난한 사람은 돈 걱정을 하고 부자는 돈 생각을 한다. 하지만 대부분 욕망을 갖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부자가되기 위해어떻게 해야 하는지그 민낯을 알려주기 보다는 무언가 혹하는 그런 단어로 과정보다는 핵심만 쓰여 있는 책들이 많다. 민낯을 알려주는 책들은 오히려 인기가 없기 때문이다.

 

'행운에 속지마라'

부자의 생각과 행동을 알고 따라야 한다.

아주 작은 변화라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 한다면 그것이 결국 습관이 되고 천성이 된다. 우리가 돼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눈 앞에 보이는 것만 본다. 왜 그런 일이 일어 났는지를 모색하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상승할 것을 사는 것보다. 싸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자산이라도 비싸게 사면 결국 실패한 투자가 되고 만다.

 

투자자라면 언제나 미래를 보아야 한다.

해당 분야가 얼마나 성장성이 있는지를 고려해야 한다. 주가는 해당 기업의 실적에 따라 움직인다. 주가가 안 좋아도 지속적으로 실적이 좋으면 상승한다. 하지만 공식은 항상 일치하는것은 아니다. 사람들의 기대값이 적으면 상승하지 않기도 한다.

 

금리가 내릴때는 경기가 안 좋으니 자산을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기회이다. 더구나 낮은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다. 실패 이후에도 또 다시 아무렇지도 않게 투자하는 사람이 바로 성공한 투자자라고 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실패하고 그 원인을 찾고 이겨내기 보다는 시장을 떠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부를 축적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는 분, 조금 알듯 말듯한 수준에서 더 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께 추천드리고 싶다. 투자를 해서 자산을 늘리는 것도 중요 하지만 내 돈을 잃지않고 지키는 방법도 중요하기 때문에 '부의 공부법'을 통해 믿을 만한 책을 소개해주고 있으니 좀 더 깊이 파고 든다면 내 소중한 자산을 지키면서 노후를 준비 할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