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몰입, 두 번째 이야기 :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 혁명 - Think Harder! ㅣ 몰입
황농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5월
평점 :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은 엄청난 유명세와 판매고에도 불구하고, 비난을 면치 못하는 부분이 있다.
과연 책의 내용대로만 하면 누구나 성공하고, 부와 행복을 누릴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단기간에 이룰수 있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나이가 들면서 수긍하고 인정할 것이다.
"생각이 곧 현실이다" 는 것은 많은 종교지도자와 철학자, 현자들이 장구한 세월동안 설파해온 진리이다.
따라서 시크릿은 거짓이 아닌 오랫동안 내려온 인류의 지혜를 잘 정리해낸 역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크릿은 현실에서 그다지 효과가 없다....(유감스럽게도)
우리는 3차원 세계에 살고있다. 그리고 생각이 곧 현실이 되는 것은 차원이 다른 세계에서 적용되는 것이다. 곧 3차원 세계에서는 생각뿐 아니라 실행이 뒤따라야 하는 것이다.
가장 효과적인 실행 방법은 무엇일까?
'몰입 두 번째 이야기'에서 목표지향 메커니즘 이란 용어가 나오는데, 이것은 우리가 목표를 정하면 우리의 뇌가 목표를 달성키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단, 그 목표를 실행하고 달성하기 위해서는 매우 절실하고 간절해야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몰입인 것이다.
시크릿에서는 목표를 정하고 간절히 원하면 된다고 하는데, 중요한 실행과정이 빠져 있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하루종일 생각만 하고 있으면 절대 그 사람과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가가서 고백하고, 대화하고, 친숙해지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만 하는 것이다.
목표지향 매커니즘이 효과적으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생각을 하다말다 해서는 안되고 집중적인 생각, 곧 몰입을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한다.
굉장한 의지와 인내, 끈기가 요구된다.
이런 생각과 실행을 통해 우리의 성공, 부, 행복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시크릿을 이론서로 먼저 읽고나서, 이후에 '몰입 두 번째 이야기'를 실행서로 읽는다면 완벽한 조합이 되지 않을까?(참고로 ANSWER(존 아사라프..저)란 책도 실행편으로 괜찮긴 하지만 ,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것은 몰입2이다.)
(몰입2는 읽는 재미도 읽고 쉽게 쓰여져 읽기에도 부담이 없다.) 강력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