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큰 스케치북 : 그림 그리기 톡톡 창의력 시리즈
한빛에듀 편집부 지음 / 한빛에듀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째 막차 타고 퇴근하느라 가족에게 소홀하던 차에 좋은 책이 나왔다고 하여 덥석 받았습니다.


아이가 보드게임 만들기를 좋아하여 이것 저것 많이 그리고 오리는 걸 봐왔기에 좋아하겠구나 싶었습니다. 마음 먹고 정시는 아니더라도 아이들이 깨어 있을 때에 퇴근하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여 저보다는 결국 아내가 이 책으로 아이와 놀고 말았네요.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줘서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구나 생각했습니다.


따라 그리는 데에서 멈추지 않고 커스터마이징을 했음


날아가는 오토바이인데 태양에 가까워서 보호막을 씌웠음


이 책의 미덕은 그리기 시범 4단계에 있습니다. 미술 선생도 아니고 그림에 소질이 없으면 아이가 너댓 살만 되어도 무얼 그려 달라는 요청에 난감해집니다. 그런데 이 책은 4단계로 그리는 단계를 설명해 줘서 어른으로서 그려 주기도 부담 없고, 아이들도 곧잘 따라합니다.


이 책을 따라 하느라 그림 그리는 방식이 굳어지면 어쩌나 했는데 기우였습니다. 일단 그리기 주제가 다양해서 굳어질 틈이 없어요. 시큰둥해 하는 페이지를 넘겨 버려도 그릴 게 많습니다. 첫째가 공주 같은 걸 그려 달라고 했을 때에는 그려 본 적이 없는 주제라 힘들었는데 이 책에는 공주도 있고 요정도 있습니다. 진작 나왔으면 진땀 빼지 않았겠어요.

이번 주말에는 같이 그리면서 놀려고 합니다. 예습 없이도 아이들과 놀기 편한 게 이 책의 진정한 미덕이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wizmusa 2017-11-25 1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을 올릴까 말까 망설이게 했던 그림들이 꽤 됩니다. 특히 토끼 그림은 행상 손수레가 있다는 이유로 지폐와 여러 가지 계산을 덧붙여 그려 놔서 올리지 않기로 마음 먹었지요. 자식의 성향이 어디로 튀는지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