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알렉스 베커 지음, 오지연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물음에 '아니오'라고 대답할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누구나 부자가 되는 상상을 하지만 오늘도 여전히 상상만 하고 있는 것이 문제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트래픽 파이터' 만큼은 아니지만 하루 종일 사무실 책상에 앉아 열심히 일을 하면 아주 먼 미래에 부자가 되러 있을 거라고 희미한 희망을 가져본다. 다시 말해서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만 있을 뿐이다. 나로서도 그저 흘러가는 시간이 미울 뿐이고 잡을 수도 없다. 그러나, 알랙스 베커가 말해주는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을 배우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생겼다. 바로 빨리 부자가 되겠다고 결정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이자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문장이다. 빨리 부자가 되는 것!

   알레스 베커는 공군에 입대해 화장실 청소가 주특기일 만큼 아무 준비도 없이 제대했고 세상에 대한 회의감에 젖어 있었지만 주말만 쉬고 사장보다 돈을 적게 받는 것이 싫어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25세에 사업체를 차려 단 3년 만에 슈퍼리치가 되었다. 유튜브에는 돈 많이 버는 방법을 올리고 노란색 람보르기니 차주이기도 하다. 물론 단숨에 부자가 된 그를 보며 운이 엄청 좋았다고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그에게는 남들보다 빨리 부자가 되는 10가지 방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지금까지 부자가 되는 길이라고 알려준 방법 즉, 천천히 부자 되기는 막막하고 위험한 방법이며 그 조언은 틀렸다고 단언한다. 컴포트 존 안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트래픽 파이터야말로 빨리 부자가 되기 위해 탈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단 몇 년 만에 슈퍼리치가 된 저자가 말하는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법을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천천히 벌 생각이 없다. 돈 버는 일으 마치 게임과 같고 안정적인 세상을 벗어나 위험을 감수해야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옮기는 것이다. 천천히 부자 되기는 정말 막막하고 위험한 것이며 확실하고 안전한 '빨리' 부자 되기를 추천한다. 두 번째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저자가 말하는 '컴포트 존' 안에서 '트래픽 파이터'로 살아가는 인생은 가장 위험하고 시간에 비례한 돈으로 부자가 될 수 없다. 소득과 시간을 분리하는 것부터 배워보자. 세 번째 자존감이 높다. 믿음을 바탕으로 행동에 옮기면 결과로 나타나는 B.L.R 시스템 즉, 여덟 번이나 사업에 망하고도 가져야 할 상위 1%의 생각을 가져야 한다. 네 번째 주도권을 잡는다.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다른 사람이 아닌 내탓이다. 프로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고 통제권을 가지고 성공하려면 변해야 한다는 말이다. 다섯 번째 항상 여유롭다. 여유로운 믿음과 사고방식은 결국 성공으로 이끄는 힘이 될 것이다. 여섯 번째 현재에 집중한다.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해야 한다. 자동차 판매원은 생각이 아닌 자동차를 판매하는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일곱 번째 목표를 계힉한다. 필요한 목표를 정확하고도 체계적으로 잡고 그것을 실행할 계획도 꼼꼼히 세워야 한다. 여덟 번째 돈 버는 행동만 한다. 모든 일을 혼자 하려 하지 말아야 한다. 어떤 사람이든 하나의 존재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일에 매달려야 한다. 아홉 번째 사람 상대를 잘한다. 무엇보다도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 벌기의 핵심은 상호작용이며 사람들의 감정을 움직여야 한다. 열 번째 친구와 멘토가 있다. 당신이 어울리는 사람들이 바로 당신이며 사람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 한다. 좋은 친구이자 경쟁자라면 더욱 좋다.

   천천히 부자 될 생각을 버려라! 저자가 싫어하는 것이 비즈니스 관련 도서에서 가르쳐 줄 수 있는 게 아이디어뿐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라고 한다. 추상적인 제시형 아이디어가 아닌 마음의 결정에서 시작되는 부가 늘어나는 쾌감을 즐겨볼 차례다. 이 책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부자가 될 꿈도 못 꾸는 사람들에게,  안정적이지만 불안한 위험에서 천천히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 빠르게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지금 안정적이고 편안함을 선택한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생각의 전환을 도와줄 책으로 추천한다.

 

 

당신도 정년이 됐을 때 결국 떠나지도 못할 은퇴 여행을 위해 한푼을 아끼느라 젊은 날을 제대로 보내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사업에 실패한다고 사형수가 되는 것이 아니다. 그저 잠시 신용도가 낮아지고 가난해지는 것이다. 하지만 아는가? 당신은 이미 가난하다는 것을?

현재의 삶이 편안한 경우 고통의 가능성은 당신을 열심히 일하도록, 또 성공하도록 몰아붙이지 못한다. 당신은 현재의 삶에서 변화를 일으킬 더 깊은 고통을 발견해 내야 한다.

당신이 성공하지 못한 것은 모두 당신 탓이다. 반대로 이 말은 당신이 변할 수 있다는 말로 바꿀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