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신공 5W4H1T - 아직도 글쓰기가 어려운가? 공식대로만 쓰면 된다!
윤영돈 지음 / 경향미디어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누구나 글쓰기는 어렵다. 특히 비즈니스 글쓰기는 상대방을 설득해야 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글쓰기보다 훨씬 어렵다. 일반적인  글쓰기는 글을 쓰는 사람이 중심이라면 비즈니스 글쓰기는 상대방을 중심으로 써야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글쓰기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글은 많이 써봐야 잘 쓰게 되는 것이지만 [글쓰기 신공 5W4H1T] 란 책을 통해 비즈니스 글쓰기 고수가 전해주는 비법을 알아보자.

이 책은 비즈니스 글쓰기 전문가인 윤영돈 윤코치연구소 소장의 비즈니스 글쓰기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글쓰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글쓰기 고수가 직접 겪은 코칭경험을 바탕으로 전해주는 글쓰기 공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비즈니스 글쓰기가 어려운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고 자료를 정리하지 못하고 내용을 요약하지 못하고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모르고 글쓰기 자체에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비즈니스 글쓰기를 잘하려면 십하원칙의 공식이 필요하다. 십하원칙이란 5W4H1T를 말한다. 즉 Who (누가 읽는지), why (왜 쓰는지), What (무엇을 하려는지), Target (타킷은 어떤 것민지), Where (어디서 정보를 얻을 것인지), How many (수량은 얼마나 되는지), How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How much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When (언제 실행할 것인지), How long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말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비즈니스 글쓰기 십하원칙의 공식에 따라 구성되어 있다. 십하원칙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조목조목 짚어준다. 중간중간 저자의 코칭경험이 담긴 팁도 실려있어 좋은 글쓰기에 도움이 된다. 부록으로는 '글쓰기 Insight' 로 글쓰기에 대한 다른 영역의 전문가들의 조언을 실었다.

비즈니스 글쓰기를 비즈라이팅이라고도 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어렵게 생각했던 글쓰기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글쓰기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저자가 제안한 공식을 익혀둔다면 글쓰기가 한결 쉬워질 것이다. 꼭 비즈니스 글쓰기가 아니더라도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

비즈니스 글쓰기는 당신이 무엇을 말하느냐보다 상대방이 무엇을 듣느냐가 중요하다.
5W4H1T 공식대로만 쓰면 누구나 잘 쓸 수 있다.
비즈니스 글쓰기를 잘하지 못하는 것은 재주가 없어서가 아니라 연습이 부족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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