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웃사이더 재테크
민경철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8월
평점 :
미국의 하와이에 내 별장이 있다면 어떨까요?
여름휴가를 하와이에서 한 달 살기로 즐기고 나머지는 에어비앤비나 렌트를 통해 수익도 내는 그런 별장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기 집 한 채 가지기도 힘든데 미국에 내 별장이 있다면, 꿈만 같지만 생각만 해도 기분 좋고 설렙니다. 하지만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누군가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아웃사이더 재테크(Outsider Financial Techniques)》는 해외에 내 부동산을 가질 수 있는 비법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투자처인 주식, 암호화폐, 부동산 등 모두가 바라보는 곳이 아닌 '아웃사이더'처럼 남들이 관심 없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자는 이를 '아웃사이더 재테크'라고 부른다. 모두가 주식을 바라보고 있고 국내 부동산 열기가 뜨거울 때 아무도 보지 않는 해외 부동산을 저가 매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원래 저자의 '꿈의 목록'에 있던 '하와이 부동산 갖기'를 성공적으로 이루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얻는 여러 가지 경험과 실제 사례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부동산을 가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웃사이더 재테크》의 저자는 32년 차 증권맨인 민경철입니다. 주식투자법으로 책을 써도 될 법한데 해외 부동산 추자에 대한 책을 썼습니다. 그는 "대중이 가지 않는 뒤안길에 꽃길이 있다"라는 주식의 격언을 믿고, 주가가 오를 대로 올랐다고 판단하여 해외 부동산으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성공적인 재테크로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 선택의 자유를 갖고 사는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아웃사이더가 되라고 말합니다.
《아웃사이더 재테크》는 총 3개의 해외 부동산 재테크 과정에 대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준비 편으로 워라밸과 파이어족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유동성이 풍부한 지금 시대에 관심을 가져야 할 재테크에 대해 알려줍니다. Part 2는 과정 편으로 하와이 부동산 구매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 Part 3에서는 전략 편으로 인플레이션이나 불확실성 시대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른 재테크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하와이에서 저자가 실제로 찍은 사진들을 수록하여 현장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이유는 경제적인 자유를 갖기 위해서입니다. 경제적인 자유가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자유, 만나기 싫은 사람을 만나지 않을 자유 등 여러 가지 선택의 자유도 따라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지만 주식과 부동산이 과열되었다고 판단되거나 새로운 시각의 재테크를 원한다면 이 책 《아웃사이더 재테크》를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하와이에 부동산을 살 수 있는 방법 알아?
1. 한국에 앉아서 인터넷으로 매물을 고른다.
2. 하와이의 부동산 에이전트를 통해 구매계약을 한다.
3. 은행에 가서 에스크로 계좌에 계약금과 잔금을 송금한다. - P25
주가가 급락했을 때는 특별히 대박 날 종목을 찾지 않고 투자해도 큰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주식‘이 아니라 ‘때‘를 사기 때문이다. 부동산가격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급락했다면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라도 어렵지 않게 대박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그 또한 ‘부동산‘이 아닌 ‘때‘를 사는 투자이기 때문이다. - P27
"나는 하와이에 2억 원 대 콘도텔에 투자했다"라고 쓰고 "나는 하와이 2억 원 대 별장에 투자했다"라고 읽는다. - P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