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PD스피치 - 말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박민근.이현정 지음 / 스파크뉴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스피치와 마케팅 강사로서의 저자가 'PD스피치'를 소개하고 알리고자 쓴 책이다.

표피적인 말솜씨를 지나 더 깊은 곳의 큰 원리를 밝히고 싶었던 저자의 생각이 'PD스피치'를 만들었다. 뇌와 말의 과학적인 관계부터 다양한 'PD스피치'의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공동저자는 박민근 경영학박사와 이현정 정치학박사이다. 박민근 박사는 논문을 준비하면서 '말과 뇌에 대한 관계'를 정리하고 강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피치 방법론을 터득하게 되었다. 이현정 박사는 불교방송 창립멤버이자 아나운서 공채 1기로 다문화 관련 활동과 스피치 강의를 하고 있다.


'PD스피치'는 'Park,mingeun Doctor Speech'라는 뜻이다. 저자의 이름과 박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말이다. 주요 내용은 말의 변화로 생각이 변화되고, 행동이 변화되며, 인생이 변화한다는 원리이다. 즉, 말의 파동은 내가 말한 대로 세상을 만들기 때문에 부정적인 말보다는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하고, 특히 과거(긍정)완료형으로 확실하게 말을 해야 한다고 한다.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는 자기에 대한 사랑, 이야기, 이해, 인정 등을 담은 앨범과 노래 때문이라고 한다. 내가 먼저 행복해야 좋은 파장이 가족과 주변으로 퍼져 나가는 것이다. 가장 먼저 제일 가까운 나에게 좋은 말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 보자.


저자의 말에 의하면 뇌와 몸은 마음에 반응한다고 한다. 또한 사람의 말에 지시를 받고, 긍정적인 말은 IQ도 바꾼다고 한다. 말이나 마음의 힘이 대단하게 느껴진다. 긍정의 말 한마디가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말이 우리의 뇌에 영향을 미쳐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통해 인생의 변화 즉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다만 일부 용어 등은 설명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우주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에너지가 나의 운명을 바꾸는 바로 '말'이었음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PD스피치의 원리를 보면, 어떤 말을 하는 동시에, 그 말을 곧이곧대로 두뇌는 가감없이 받아들인다. - P18

행복은 바로 여기에서부터이다. 내가 나를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그리고 나에게도 진정으로 사랑하고 이해하고 용서하는 말을 해주자. 나를 안아주자. 여기서부터 우리의 운명은 바뀌는 것이다. - P28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앨리스는 "내 기분은 내가 정해. 오늘 나는 행복으로 할래"처럼 내 운명은 내가 정하고 PD스피치로 운명을 바꾸고 인생에서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P3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