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기술 : 미국 최고의 변호사에게 배우는
제라드 니렌버그 지음, 송이루 엮음 / 스몰빅라이프 / 2019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사람이라면 누구나 상대방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한다. 그리고 상대방의 말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 반대의 일이 더 많이 일어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언행일치가 안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들의 표정이나 몸짓으로 의도나 속마음을 알 수 있다면 모든 일에서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무의식적으로 나타나는 얼굴 표정과 몸짓 언어를 배울 수 있었다. 그러나, 자칫 얕은 지식으로 상대방을 오판할 수도 있으니 다른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소들도 고려해야 한다. 책은 작고 내용을 읽어나가기 쉬웠으며 표정이나 몸짓이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이해하기 쉽다.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기술』의 저자는 미국의 베테랑 변호사이자 '협상전략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라드 니렌버그이다. 그는 우리의 표정이나 몸짓은 원시시대부터 수백만 년 동안 만들어진 것으로 아무리 좋은 입담으로 속이려 해도 몸짓이나 표정은 속일 수가 없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변호사인 저자가 수만 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알아낸 표정과 몸짓의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기술』의 구성을 살펴보면 핸드북 사이즈에 180쪽으로 읽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표정에 대한 그림을 적절히 삽입하여 이해가 쉽도록 되어 있다. 내용을 보면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제1장 행동을 읽어야 속마음이 보인다, 제2장 모든 것은 얼굴에 쓰여 있다, 제3장 몸짓은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다, 제4장 태도가 곧 그 사람의 마음이다, 제5장 상대의 몸짓을 읽으면 관계가 풀린다.
'몸짓 하나로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다! 단 1초 만에 상대방의 속마음을 읽어내는 비법!'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책은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싶은 사람, 진심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특히 노력해도 인간관계가 꼬이고 상대방을 노련하게 설득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