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가 실천하지 않는 단 1%의 업무 비법 비즈니스 코믹 시리즈 1
고노 에이타로 지음, 마쓰우라 마도카 그림, 박지은 옮김 / 비씽크(BeThink)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자기 계발서를 만화로 그려낸 특이한 책이다. 즐겨보던 만화처럼 회사에서의 업무 비법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이미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여러 가지 법칙들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기회였다. 읽는데 필요한 시간은 많지 않았지만 핵심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스킬을 다시 한 번 더 떠올리게 했다. 직장은 정말 열심히만 일하는 게 능사가 아니라는 말을 현실적으로 실감하고 있는 만큼 성과를 내기 위한 비법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 책은 <고노 에이타로>가 지은 비즈니스 분야 베스트셀러 『99%가 실천하지 않는 1%의 성공 비결』의 코믹(만화) 버전이다. 만화는 다이내믹한 구도로 정평이 나있는 <마쓰우라 마도카>가 그렸고, 박지은 번역가에 의해 옮겨졌다.

『99%가 실천하지 않는 단 1%의 업무 비법』은 여느 일본 만화처럼 뒤에서 시작한다. 우리가 흔히 보는 책과는 반대로 배열되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입사 3년 차인 여주인공이 동료들에게 수많은 업무 처리의 비법을 터득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만화로 그려낸 작품이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에서 보고의 기술, 2장에서 커뮤니케이션 비결, 3장에서 팀워크의 비결, 4장에서 회의의 비법을 소개한다. 좀 더 상세히는 엘리베이터 브리핑 효과, 팀이 발전하는 4H 법칙 등 우리의 업무력을 높여줄 핵심 비법으로 35가지 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비법 마크'를 통해 이야기 속에서 나온 비법을 더욱 심도 있게 설명하는 '비법 정리'도 부분도 별도로 할애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입사 3년 차이다. 신입사원들이 읽어보면 아주 유용할 것 같다. 특히, 열심히는 하는데 노력에 비해 성과나 평가가 좋지 않다면 일독을 권한다. 내 주위에도 나름 열심히 일하는 신입사원들이 있다. 그러나 자신이 공들인 만큼 돌아오지 않고 자꾸만 실수를 하게 되는 것을 숙명으로 받아들이며 자책하는 경우도 있다. 회사에서 인정받으려면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지 않는 법칙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상사의 평가가 중요한 사람, 돈이 가장 소중한 사람, 취미가 삶의 활력인 사람, 가족과의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람... 사람은 누구나 가치관이 있죠. - P9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