꽂히는 말 한마디 - 상대의 심리를 꿰뚫는 23가지 대화 스킬
필 M. 존스 지음, 이지혜 옮김 / 생각의날개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대화에서도 상대방의 심리를 꿰뚫어 보며 대화의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한다. 비즈니스 상황에서 대화의 공백이 발생하거나 상대방이 부정적으로 나오는 경우 대부분 당황해서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이기 쉽다. 결과는 뻔하다. 원하는 대답은 듣지도 못하고 원하는 말도 제대로 못하는 상태가 된다. 상대방은 전혀 답답하지 않다. 이럴 때 이 책에서 소개하는 꽂히는 말 한마디를 활용해서 위기를 모면하고 대화의 주도를 이끌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도 적용해 보니 생각보다 대화가 훨씬 수월했다. 말 한마디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실제로 컸다. 요즘 감성 커뮤니케이션이 유행하는데 그중에서도 쿠션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와 유사한 것 같다. 본격적인 대화에 앞서 꽂히는 말 한마디를 활용함으로써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첫 만남에서의 오프닝부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클로징 멘트까지 현장감 있는 대화체로 구성되어 실무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이 책의 저자는 필 M. 존스이다. 전 세계 50개국에서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강연을 2,000회 이상 한 바 있는 비즈니스 화술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수많은 강연과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대화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저자만의 대화 스킬을 공유하면서 멘토링하고 있다.

  출간 즉시 아마존 마케팅 세일즈 분야 1위를 기록한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실전 대화전략을 배울 수 있다. 저자가 제안한 23가지의 대화 스킬을 통해 고객과 동료, 상사, 누구에게서나 "Yes"라는 대답을 끌어내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특히 영업과 관련된 세일즈맨이나 제안을 통해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