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 주식 고수들만 아는 ‘네이버 증권 100% 활용법!’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네이버 증권을 통해 주식투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실전에 임할 수 있는 기본적인 투자지식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는 책이다. 흔히 '개미'라고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주식투자가 위험하고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투자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단순히 시장의 분위기에 따라 매매하는 정도의 방법이 통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정보를 선점한 소위 '세력'이나 기관 그리고 외국인들에게 수익을 양보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투자방법이나 정보가 없다 보니 지인이나 증권방송에서 추천하는 종목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투자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이 안정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올바른 투자방법과 종목을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주식의 종목 분석과 관련한 책은 넘쳐나지만 모든 내용을 세밀히 공부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 이 책에 나와있는 것처럼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정보만 잘 분석하더라도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무심코 지나쳤던 네이버 증권 정보가 새롭게 보였다. 종목 분석에 대한 중요성을 알수 있었고 매매를 하기 위한 정보와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주식 투자에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알렉스 강은 카이스트 출신 공학자로 주식의 투자방법에 관한 책인 [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증시가 호황임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익을 내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주식이 투기가 아닌 투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제3자가 분석한 정보가 아닌 직접 분석한 자료를 기초로 투자하기를 주장한다. 주식의 손익에 관한 책임은 결국 투자자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네이버 증권을 이용해 투자 종목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과 기술적 분석 그리고 심리적 분석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화면을 통해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과는 다른 주식 4.0시대를 맞이하여 주식이 부동산과 다른 점, 차트의 중요성, 초보투자자를 위한 MTS 활용법까지 새로운 투자의 세상을 설명한다. 실제 네이버 증권 정보를 통한 투자 종목 찾기부터 배당주와 테마주 그리고 급등주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알짜 추천 정보를 활용하는 법을 알 수 있다. 분석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기본적 분석부터 매매 시점을 알려주는 기술적 분석이 가능한 활용팁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투자에 따른 리스크 관리법까지 꼼꼼히 챙겨준다.
주식투자는 많은 위험과 자기 책임이 뒤따른다. 그만큼 주식은 철저한 종목 분석과 정보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과정 없이 투자하여 손해를 입는다. 특히 직장인처럼 주식에 대해 공부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따로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 없이 실제 네이버를 활용하여 검색하듯이 종목을 발굴하고 투자를 하면 된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 정보와 방법을 얻을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