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새롭게 만드는 26가지 방법 - 자기창조의 철학
조지 웨인버그 지음, 안동민 옮김 / 마이북스(문예출판사)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나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내 안의 나를 끌어내서 자기 창조를 만들어내는 일이야 말로 죽을 때까지 계속 해야하는 일이다.

그리고 가장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하다.

 

방법이 눈에 보이는.. 즉, 구체적인 메뉴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있다고 해도 사람마다 다 다를 것이며 끝까지 밀고 나갈 힘도 어지간해서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맞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면 누구나 세계 정복쯤은 노릴 수 있을만큼 말이다... 결론은 굉장히 어렵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포기를 못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른 이유가 있겠지만 나같은 경우엔 좀 더 내 위치에서 잘살기 위해서이다.

엄청난 신분상승과 부를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살고 있는 인생에서 조금 더 재미있게, 조금 더 재미있게, 조금 더 건강하게, 조금 더 여유있게.. 말이다.

지금 내가 가진 것들보다 아주 약간만 더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발전적인 인간인가?!

어제보다 오늘의 내가 더 안좋아지는 경우도 많으니 말이다.

 

그런 자기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지만 그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이런 책들이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다.

이런 류의 책을 여러 권 읽다보면 나만의 방법을 어렴풋이나마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패를 두려워하고 소극적인 사람으로 하루하루를 지루하게 보내지 말고 책도 읽고 생각도 많이 해가면서 살아가자.

나를 가장 모르는 사람이 바로 나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바로 발전의 시작이니 말이다.

 

 

 

*전미 베스트셀러
*8개 국어로 번역 출판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어준 책

당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바꾸어줄 자기 창조의 기술


어떤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살아가는데, 어떤 사람은 실패할 것을 두려워하면서 소극적으로 살아가는 이유는 뭘까? 어떻게 하면 자기를 변하게 할 수 있는가? 내 안에 숨겨져 있는 멋진 가능성을 어떻게 발견하여 발전시킬 수 있을까?

창조란 심리학적인 창조를 뜻한다. 당신의 인격을 만들고 있는 모든 감정, 자세, 신념은 자신에 의해 만들어지고 창조된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자기 창조의 방법은 혼자서 이해하고 또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방법으로서, 자기 자신의 여러 가지 행동 뒤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가를 인식하도록 도움을 준다.

순응적 생활에서 창의적 생활로, 비관주의에서 낙천주의로, 소극적 행동에서 적극적 행동으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자기 창조의 철학의 구체적인 실천 내용, 그리고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는 우울과 강박에서 벗어나는 법이나 대인 관계에서 성공적으로 대화하는 법, 그리고 섹스의 윤리와 자유의 문제 등 우리가 늘 부딪치는 문제와 관련된 실례를 들어가며 친절하게 접근하고 있다. 또한 인생을 어떻게 즐길 것인가 등의 실용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주제들은, 독자들에게 적극적 행동 방식으로 자신의 삶을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선사한다.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정신심리연구소에서 수많은 노이로제 환자들과의 상담 및 카운슬링을 통해 얻은 자료를 토대로 정신요법에 관한 독특한 이론과 자기 창조의 철학을 전개시키고 있는 저자의 메시지는 자기 자신에 대한 진정한 사랑과 자신감을 구하는 데 있어 훌륭한 충고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