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Network 구축과 활용 2
노정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네트워크 관리사 학원을 다니면서 학원의 추천으로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이론과 실무에 대해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서 학원의 진도를 맞추어 예습, 복습하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네트워크 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데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사 필기시섬에 관련된 네트워크 일반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보완해 주셨으면 자격증을 공부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윈도우즈2003서버를 대상으로한 새로운 책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국 초등교육 다시보기
박한숙 지음 / 푸른사상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사실 요즘 공교육이 자리를 제대로 못 잡아가고 있는 현실에, 현장에 있는 교사로서 여러가지로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장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을 직접 지도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 현 우리나라 공교육의 문제점을 잘 인식하고 이러한 과제를 메워 나갈 수 있는 대안을 미국교육에서 찾아 제시했다는 점에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미국에 직접 가서 현장의 교육을 피부로 느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간접적으로라도 책을 통해 제가 보고싶고 알고 싶었던 부분을 채우게 되서 좋았습니다. 또한 책 후반부에 실린 학년별 교육현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은 발달단계에 따른 우리아아이들과 서양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인식과 구체적인 수업사례를 비교적 자세히 알게되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직에 계신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들께서 한 번쯤 읽어보면 우리교육의 문제점을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해 나갈 수도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한번쯤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