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 K-pop BTS (한정판) ㅣ who? K-pop
강진희 지음, 이준희 그림, 김윤하 감수 / 다산어린이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BTS 너흰 누구냐?
사실 이 책을 읽기전까지만해도 BTS가 무슨 약자인지, 아이돌이긴헌데 몇명으로 구성됬는지 잘 몰랐어요. 작년 빌보드차트에 1위로 올랐다는 기사를 접했을때도 별로 감흥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어 보니
정말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구나하는 생각이 새삼들었습니다.
꿈꾸는 7명의 소년들 BTS 방탄소년단
이 책을 읽기전에 빈이도 BTS를 잘모르는것 같아 유투브와 인터넷 검색으로 동영상과 사진을 먼저 보여주었어요. 다보구 나서는 이 사람들이 아직 살아있는거냐고 물어보드라구요;; BTS 팬들이 이글을 본다면 아마 테러 당할 수도 있는 위험한 발언이긴 헌데 빈이가 본 책에는 전래동화에도 옛날사람들. 위인전에도 이세상에 없는 사람들. who? 아티스트 스터디로 먼저 만난 존레넌과 오드리헵번. 그러고 보니 살아있는 사람에 대한 책을 읽은 적이 없었구나라는 생각에 아차 싶었죠ㅎㅎ

지난달 어린이집 졸업식에서 아이들의 꿈을 발표하는데 전체의 40%정도는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다는 아이들과 40%는 유투브 크리에이터, 나머지 20% 정도는 다양한 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빈이는 춤과 음악을 좋아하지만 엄마가 보여준적이 없으니 당연히 몰랐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BTS 각 멤버들이 연습하는 동작이 그림으로 그려지니 따라 해보는 재미가 있는거 같애요.
방탄소년단의 UN연설 unicef LOVE MYSELF 캠페인
정상의 자리에 선 방탄소년단이 전한 청춘 메시지가 전 세계를 울렸습니다.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 총회의 연설자로 나선 방탄소년단은 "조금씩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 나갑시다" 라는 말을 전했어요.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실수하고 단점이 있지만 제 모습 그대로 사랑할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 어떻게 삶을 바꿀 수 있을까요? 우리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 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라며 연설을 마쳤습니다. 7분 동안 이어진 RM의 연설은 자신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하며 전 세계 청년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유니세프와 함께 'LOVE MYSELF' 캠페인 중인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시리즈 앨벌 판매 순이익의 3%를 후원 중입니다. ⓒ 유니세프, 방탄소년단

꿈을 향한 도전 데뷰를 위한 피,땀,눈물
#남준 #윤기 #호석 #석진 #정국 #태형 #지민
각기 다른 곳에서, '가수'라는 꿈을 꾸던 일곱 소년이 모여 3년여 시간의 혹독한 연습생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 이라는 이름의 그룹이 되었고, 데뷰 전부터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들의 열정과 매력을 드러내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해외 일정과 국내 활동까지 소화하며 음악 활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8월 24일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을 발표했고, 이 앨범 또한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7년부터 유니세프와 협약 캠페인을 진행해 온 방탄소년단은 9월24일, 미국 뉴욕 유엔 총회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또한 10월 25일에는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중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최연소로 대중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이들의 진심을 느낀 팬들은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아미가 되었고, 방탄소년단은 결국 세계가 열광하는 최정상의 아이돌이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성공비결 @BTS_twt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보이 그룹인 방탄소년단, 케이팝 사상 최초로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르며 음악, 패션, 뷰티, 사회활동까지 여러 분야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방탄소년단이 세계 무대에서 최고의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메시지 있는 음악 :: '곡에 우리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고, 지금까지 각 세대별로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합니다.
둘째. 셀프 메이킹 :: 방탄소년단은 처음부터 스스로 음악을 만드는 훈련을 해왔다고 합니다. 진정성과 공감을 통해 자신들과 비슷한 또래의 감정을 움직였던 것이에요.
셋째. SNS소통 :: 유튜브 구독자 약 1,323만명. 트위터 약 1,706만명. 페이스북 약 797만명과 함께하는 방탄소년단의 SNS에는 늘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

언어가 달라도 자신들의 진심을 음악으로 전하여 전 세계 청소년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청춘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지금도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