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1-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즐거움, 발견의 기쁨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 수학 - 시매쓰 조경희 연구소장

어느 날 아인슈타인이 기차를 타고 가는데, 승무원이 표를 검사하러 왔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표가 없었습니다. 승무원은 아인슈타인을 알아보고 반갑게 인사하며 박사님은 표가 없어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도 아인슈타인 박사가 표를 계속 찾는 것이었습니다. 승무원은 괜찮다고 하는데도 왜 그러시냐고 물었습니다. 아인슈타인이 대답하길, "표가 있어야 내가 어디까지 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인슈타인뿐 아니라 뉴턴도 건망증이 아주 심했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뛰어난 점이나 부족한 점을 따지기보다는 어떤 일을 좋아하고 즐길수 있으면, 그 힘으로 그것을 잘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어린이 여러분이 수학을 재미있어 하고 좋아하길 바랍니다. 그러면 수학을 더 잘하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수학을 좋아하면 장차 자신이 꿈꾸던 일들을 할때, 수학에서 큰 '힘'을 얻게 될 것이빈다. 왜냐하면 수학은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공부이기 때문입니다.

 

100점을 맞으면 기분이 좋지요. 하지만 100점을 맞았어도 그저 풀이 과정을 외워서 풀었을 뿐 내용을 정확히 알고 있지 않다면, 그 다음 과정이 잘 이해가 안 되고 따라서 점수가 안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100점이 아니어도 개념과 원리를 정확히 알고 있고 왜 틀렸는지 알고 있다면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장 100점 맞는 것보다 개념과 원리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한쪽의 머리말이었지만 수포자였던 엄마에게는 조경희 연구소장님의 깊은 가르침이었다,

수포의 되물림을 하지 않으려고 문제집의 종류별로 접하게 해주었지만 수학만하려면 몸을 비비베베 꼬는 딸래미.. 핑계도 다양하다 이건 너무 쉬워서 싫다. 이건 어려워 이해가 안된다. 하지만 유형을 편해지는 생각수학을 접한 딸래매는 재미있다고 또하고 싶어한다.

하루치 분량을 채우려면 온갖 좋은말과 꼬심을 해야 간신히 하는 애였는데

그렇게 싫어하던 수학을 갑자기 이틀치, 삼일치를 한꺼번에 하고 싶다니

갑자기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하고 질려할까봐 그만하라고 타이르기까지 했다.

 

 

 

 

#개념이쉬워지는생각수학 을 먼저 진행했는데 개념보다는 #유형이편해지는생각수학 을 더 좋아한다. 어쨌든 재미있으면 다행이지..

다른사람들은 1학년은 미리 선행?예습으로 마치고 입학한다던데 무리하지 않고

교과목이 시작되는 4월전까지 일단 #시매쓰 개념과 유형 #생각수학 을 마치고 우리 아이성향에 맞는 교재를 다시 찾아보려는 생각이다.


초등 #교과문제집 #시매쓰출판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을 살펴보았다.

 

 

1) 개념을 꽉 잡아요

2) 유형을 쏙 익혀요

3) 실력을 팍 키워요

4) 단 원 평 가

5) 문제해결, 의사소통, 추론,

창의융합의 수학 교과 역량을 키우는

파워북!!!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사용 설명서

 

 

수학걱정 NO!

사고력수학을 통해 즐기는 수학! 진짜 강한 수학을 만들어보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