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약, 나쁜 약, 이상한 약 - 인류는 어떻게 약을 이용해 왔을까? 나의 한 글자 9
박성규 지음, 리노 그림 / 나무를심는사람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약나쁜약이상한약 💊💊💊💊

제목보자마자 딱 끌렸어요?
우리애만 그런지는🙄 몰라도 약설명서 읽어보는게 취미(?)라면 취미
먹는약.바르는연고.병원처방약 등등 비타민제도 설명서 다읽어보는ㅎㅎㅎㅎ
궁금하고 더 알고싶어하는 김슨상에게 친절하면서 재미난도서가 될 것 같아 딱 픽했네요! 👏

약학박사 박성규님 저서로 #약국에없는약이야기
도서도 있어요!

사실 질병.약.전염병을 주제로 한 도서들은 무궁무진하죠. 특히 청소년아이와 같이 읽으려다보면 자연스레 세계사와 질병과 연관된 도서들쪽으로 시선이 가게 마련이더라구요.

그러나 독서시간은 갈수록 부족하고 #지적호기심 은 채워야겠고..
약을 주제로한 화학.과학.세계사.역사.시사 등등 방대한 확장영역에서 어찌보면 딱 알고싶은 #알쓸신잡 스타일의 유쾌하고 부담없이 읽게만드는 매력적인 도서가 아닐까싶어요.
📍
무엇보다 중간중간 만화구성은 아이들과 읽기에도 더 좋은것같네요?
화학접근으로써의 약에 대한 이야기
역사적으로써의 약에 대한이야기..등등
소개처럼..
약이가진 다양한 면모를 살펴보고 "약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면 좋을 도서예요!

#아는만큼보인다
#청소년권장도서 #가족도서 #책스타그램 #10대추천도서 #북스타그램 #book #약이란무엇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