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 할아버지 세용그림동화 4
로리 크레브스 지음, 김현좌 옮김, 발레리아 시스 그림 / 세용출판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원군과 윤정양에게는 외할어버지는 몇년전 교통 사고로 갑자기 돌아가셔서 안계시고

시골에서 딸기농사를 지으시는 할아버지가 계시답니다.

도시에서 태어나 자라는 아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시골이 있다는건

정말 행운이 아닐 수 없는데요....

책 속에 나오는 친구는 양봉을 하고 계시는 할아버지를

무척 잘 따르고 좋아하네요..

왜 할아버지가 벌 할아버지로 불리우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벌치기를 하시는 할아버지를 둔 덕분에

꼬마친구는 벌에 대해서는 무엇이든지 척척 알고 있는 박사네요...

벌치기를 위해서 안전하게 옷입는 이유와 방법

벌치기를 위해서 필요한 도구들과 사용법

여러가지 벌의 종류와 하는 일이 서로 다르다는것도 알지요...

할아버지를 도와서 꿀을 채취해서 그 꿀로 할머니가 만들어주신 머핀은

정말 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빵이지요..

 

할아버지와 손주의 다정한 모습이 참 보기 좋은 책이네요..

아이의 표정 속에서 할아버지를 척척 도와주는 모습 속에서 할아버지에 대한

사랑이 절로 느껴지네요..

 

 



책의 맨 뒷장에는 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네요..

벌의 종류와 역할, 벌을 채취하기 위해서 쓰이는 도구, 꿀이 생기는 과정까지

벌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