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케니의 먹이 창고 - 분류 매직매스 우리 아이 첫 수학동화 5
TINMAN 지음, 홍선호 외 감수 / 우리책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아 보고나서 첫눈에 들어온게 바로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 부분이었어요..아이들이 어리다보니 책을 들고 가다가 혹은 책장에서 꺼내다가 떨어뜨리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데요..아이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배려해주신 모습에 살짝쿵 감동을 받았어요..

또 어떤 내용으로 아이의 생각주머니를 커지게 해줄지 기대하며 책장을 넘겨보았어요.



곰돌이 케니의 먹이창고는 이런저런 먹이들로 아주 가득 차 있어요..복잡해 보이는 먹이 창고를 깔끔하고 정리하고 싶었던 케니..

먹이들을 모양에 따라서 종류에 따라서 나누어 보았지만 그래도 원하는 것처럼 깔끔하게 정리가 되질 않아서 고민만 하고 있었지요..

이런 모습을 지켜보던 꾀많은 원숭이가 분류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곰돌이 케니의 먹이 창고는 아주 깔끔해졌어요

이젠 먹이를 찾을때도 아주 쉽겠지요?

 

책을 읽고 난 뒤에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이 나와서 독후활동까지 연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독후활동을 연계해서 하니 아이가 책 내용을 더 오래 기억하더라구요..



집에 있는 자석교구를 활용해서 색깔별로 나누어 보기도 하고 영어, 숫자, 한글 종류대로 나누어 보기도 했어요..

 

어려운 수학이 좀더 가깝고 쉽게 느낄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책이네요...또 우리 실생활에서 우리가 알게 모르게 수학이 존재하고 있다는것도 알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