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바다 사계절 그림책
서현 지음 / 사계절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의 그림이 울고 있는건지 웃고있는건지 당체 알 수 없지만 어떤 내용일까 무척 궁금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는 책이네요..울 집에 온지 얼마되지는 않지만 아이가 날마다 읽어달라는 베스트 도서가 되었네요..





싸움을 먼저 시작한건 친구인데 억울하게 자신만 혼나고...힘빠져서 집에 돌아오니 부모님은 다투시고..엄마는 불같이 화를 내시고 아이를 너무나 슬프게만 만드네요..

저녁에 자려고 침대에 누웠는데 한두방을 눈물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그 눈물이 바다를 이루었네요..

그 바다 속에는 자기를 슬프게 했던 모든것들이 떠내려 가고 그 속에서 보드를 타며 신나게 노는 아이의 모습에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그렇기 울고 나니까 속이 다 후련하다며 행복한 미소를 짓는 아이의 마지막 표정이 잊혀지지 않네요..



울 상원군은 언제 슬펐는지...슬퍼서 어떻게 했는지 아이랑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엄마가 돈까스를 안 튀겨졌을때(이른 아침부터 돈까슬 찾던 상원군..ㅠㅠ), 친구들이 같이 안 놀아줬을 때(상원군이 어린이집에 간지 얼마 되지를 않아서 아이들이 텃새를 부리네요..ㅠㅠ), 엄마가 화냈을때(음...할말없네요..ㅠㅠ)

아직 제 질문의 의도를 다 파악하고 대답하지는 못해서...ㅋㅋㅋ

생각처럼 가지치기를 못했지만 앞으로 더 자주 이렇게 해봐야겠어요..



분홍 동그라미는 속상했을때 어떻게 해주었으면 좋았겠다는 바램을 담아서 적어 보았어요..

그리고는 아직은 서투르지만 싹뚝싹뚝 가위질 해서 오려냈지요..



커다란 통에 물을 담아서 바다처럼 흉내내려고 직접 짠 소금을 타보기도 하고 파란 물감을 짜서 바다 분위기를 내고 엄마랑 함께 슬펐던 기억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걸 푸~욱 담궈 버렸어요..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