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과목별 만점공부법 - 평범한 내 아이 상위 1%로 만드는 만점 공부법 7
박점희 지음 / 행복한나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목별 만점 공부법" 책제목만으로도 느낄수 있는 자기주도적인 학습...

독서지도와 학습코칭을 하고 있는 나지만 다른 부모에게 아이에게는 잘 실천하고 가르치면서

막상 내아이에게는 소홀한 엄마인것 같았다.

자기주도학습을 강조하며 가르치는 지금 난 과연 내아이들에게 올바른 방법으로 관심을 가지고

코칭하고 있는가에 대해 반성을 하게 해준 책인듯 싶다.

엄마가 정작 다른 아이들의 선생님으로는 좋은 점수를 받을수 있을지 모르지만 내아이한테는 과연

몇점의 엄마일까?

하지만 책에 나온 아이와 같이 우리딸도 자기주도학습이 아직초등학생이라 완전하지는 못하지만

나름 초등6년동안 상위권을 유지할수 있는 모습이 대견했다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이 하나둘 습관으로 몸에 배어 있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나의 입가에 웃음이 지어졌다

계획세워공부하고 실천하기,메모하는 습관,블로그활동,가장 좋아하는 독서습관등 아이가 나름

상위1%를 유지할수 있는 비결을 닮아가고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고 좋았다

아이들마다 다를 성향을 가지고 있듯이 엄마의 강요만이 아닌 사랑과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며

조금씩 다가갈수 있도록 좋은 습관과 방법을 제시해줄수 있는 엄마이자 멘토가 되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