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 사회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3
좋은생각 편집부.최인수 지음, 공미라 감수 / 좋은생각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아이들이 접할 수 있는 도서, 다양한 도서들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저도 처음첩해보는 도서였는데요.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사회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를 담은 도서랍니다.

정말 제목처럼 박학다식하게 이론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인데요.

어린이문해력, 교과연계 지식향상을 위한 국민 브랜드 시리즈라고 해요.

그러고보니 저는 사회편을 읽어보게 되었지만, 그 외에도 역사, 과학 등이 있더라고요.

그렇기때문에 우리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싶은 편을 살펴보면 흥미롭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뒷면에는 도서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는데요.

읽기의 힘. 탐구의 힘, 생각의 힘 이처럼 3가지의 힘을 길러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용을 살펴보기전 아이들에게 꼭 한번쯤은 살펴보라고 하는 것 중하나가 차례인데요.

차례를 살펴보면 내가 어떠한 것을 알 수 있고, 소설책이 아닌 이상 저는 아이가 궁금해하는 것 부터 살펴봐도 무방하다고 이야기를 해주거든요.

그렇기때문에 차례를 통해서 내가 알알 수 있는 부분, 내가 알고 싶은 부분들을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차례는 총 25가지로 나눠져 있고, 그 속에서 다양하게 아이들이 배워볼 수 있는 '사회'라는 부분을 알수 있어요.

도서를 펼치면 이처럼 그 시대의 사회 등을 살펴보면서 중간 중간 색깔로 표기되어있는 단어들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 단어의 뜻을 잘 몰라도 술술 읽다가,

마지막에 이처럼 문해력 UP 이라는 부분에서 색깔로 표기되어있던 단어들의 뜻을 살펴볼 수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아이가 어떠한 내용인지, 문장에 이렇게 사용되는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다시한번 문장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될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탐구의 힘이라고 하여, 질문과 함께 다양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좋았던 점은 상단에 보시는 보와 같이 교과연계과정이라...

몇학년 관련교과인지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자신의 학년보다 높은 학년이 나오게 되면 아이가 괜히 뿌듯해하고 언니, 오빠가 배우는 것을 자신은 미리 알고 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문제집? 이라는 개념 등으로 생각을 하였지만,

책을 한장한장 읽으면서 아이가 알아가는 것은 많이 늘어나고,

완전 생소하고 처음들어보는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아이가 더욱 집중하고 현재와 과거의 모습들을 생각하고

이야기를 하면서 함께 도서를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또한, 자신이 가보고 싶은곳 혹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이야기를 하여 이곳을 직접 가보고싶다.

혹은 자신이 가봤던 장소가 나오면 괜히 반가워하기도 하고

아이가 하나를 알아가는데 있어서 부담없는 양으로 집중해서 읽어볼 수 있는 도서였답니다.

이번에는 사회편을 살펴보았지만,

다음에는 아이가 관심있어하는 과학도 살펴보면서 어떠한 내용이 담겨있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봐야 할것 같아요.



좋은생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