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 (스프링)
하유정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예비초등학생이 되는 우리아이...
과연 학교에서의 생활은 잘 적응할지, 학교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예비초등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할것 같습니다.
우리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전에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할수 있는 도서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
도서의 표지를 살펴보면, 1학년 첫 공부라고 되어있고,
현직 초등교사의 입학준비 결정판, 초1교과 과정 완벽 대비... 라고 기재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우리아이가 학교에 입학하기전 함께 해보고, 어떠한 것을 연습하면 좋은지 확인해볼 수도 있겠죠?
도서의 뒷면에는 이 책에 대한 설명이 함께 기재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한권으로 다양한 것을 배워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아이의 도서와 함께 보면 좋을 도서도 하단에 함께 기재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이 도서에서 좋았던점은 아이가 책을 펼치고 공부를 여러번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이,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너무 좋았고,
또한 이처럼 아이가 스스로 학습계획을 작성하고 학습할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아이가 스스로 자신이 공부한날을 체크하고 안한날을 체크하는 공간이 있다보니,
혼자하면서 뿌듯함을 느끼기도하고 아빠에게 자랑도 하는 모습이 귀엽더라고요.


이제 아이와 학습을 시작해 볼까? 라고 생각을 하며 책장을 넘겼는데요.
이처럼 '1학년에는 무엇을 배울까?' 라는 부분과 '단계별 지도법 안내'라는 부분이 나온답니다.
그렇기때문에 학부모님들은 위 페이지를 읽으면서 한번쯤 우리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을것 같아요.
그렇게 알아가고, 어떠한 것을 배우고 학습할 수 있는지 차례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STEP1. 손힘을 길러요
STEP2. 한글을 배워요
STEP3. 수를 배워요
STEP4. 수를 모으고 갈라요
STEP5. 시계를 읽어요
처음에는 연필을 잡을 수 있는 손의 힘을 길러주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흠... 그런것은 어떠한 것으로 학습을 하는지 가장 궁금했던 부분중에 하나랍니다.

도서를 펼치면 이처럼... '손의 힘을 길러주기'라는 단계의 학습공간이랍니다.
엥? 초등학교1학년인데... 이런것을 한다고?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연필을 그렇게 오래잡고 있던 적이 없었기때문에....
(저희 아이만 그런걸까요? 히히히)
연필을 잡고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손의 힘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는 선긋기 등을 다양하게 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의 손을 기르는 힘 중에 오리기등도 함께 담겨있는데요.
오리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오리고 도형에 맞춰서 이처럼 칠교를 같이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답니다.
생각외로 칠교를 아이가 어려우하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이번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을 통해서 알아가고 함께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렇게 아이와 함께 다양한 것을 배워가는 단계별도 있고,
지루하지않도록 자기가 원하는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중에 하나랍니다.
무엇보다도 수학이라고 하면 무조건 덧셈, 뺄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숫자를 찾는 부분도 있고,
숫자, 한글, 읽는법 등을 통합하여 아이가 연결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하게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고 한글공부와 수학 등 다양하게 한권으로 알아갈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좋아요.
너무 즐겁게 학습을 하고... 자신이 계속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는 통해..
너무 한꺼번에 많이 하면 안되.!!~ 라는 말을 하곤 했답니다.
책이 수학이면 수학, 한글이면 한글... 이처럼 구분지어 한권, 한군 만나볼 수 있는 도서는 많지만,
이처럼 다양한 과목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는 도서는 그렇게 많지 않은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 은 아이가 책을 펼치고 하기에도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편하고,
재미있게 집중하면서 활동할 수 있는 도서중에 최고였답니다.
예비초등학생들... 이제 입학까지 얼마남지 않았는데요.
겨울방학? 겨울동안 열심히 학교에서 수업하는 것을 미리 연습하고 학습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시간이 될 수있을 것 같습니다.
빅피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