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리가 좋아지는 5분 받아쓰기 놀이 - 1학년 1학기 받아쓰기 30일 완성!
이든 지음 / 작은우주 / 2023년 11월
평점 :


예비초등학생으로 준비를 해야하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학교에서 처음부터 아이들에게 가나다라를 알려주지 않는것 처럼
유치원때 한글을 다 알고 가야하고, 쓸줄알아야한다는 말을 많이 듣곤하였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더욱 부담감이 생기고, 우리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하는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지 등을 고민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고민을 하다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힘들어할 수 있는 받아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놀이식 공부를 할 수 있는 도서를 발견하였는데요.
머리가 좋아지는 5분 받아쓰기 놀이
5분받아쓰기... 5분동안 활동을 하는 도서인걸까요?
도서의 표지를 보면 헷갈리는 단어들과 함께 한 아이가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모습이 그려져있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학교받아쓰기 급수낱말을 게임하듯 신나게 하루5분씩 30일만 하면 1학년 만점!!!
아하~~~ 한달동안활용할 수 있는 도서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듯하네요.
과연 어떠한 구성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지 살펴볼까요?

도서의 차례를 살펴보면, 우와!!~ 뭔가 아이들이 하나하나 다리를 건너는 듯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이루어져있고,
상단에 보면 1일차, 2일차 라고 하면서 매일매일 할수 있는 학습표기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그의 구성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이처럼 도서를 펼치면 다 똑같은 글씨 같지만 하나의 틀린글씨가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쉬운듯 하면서도 아이들은 조금은 오래걸리는? 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그렇게 다른 글씨를 찾아보았다면, 다른 그림을 찾으면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구성이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또한, 낱말퍼즐, 문장에 들어갈 어울리는 단어들을 직접 쓰는 공간도 있고,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이 배워나갈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차례를 통해서 설명드렸듯이 이처럼 일차가 기재되어있어요.
그렇기때문에 부모다 오늘은 여기까지해... 이거는 꼭 해야지~~ 라는 말을 하지않고,
아이가 스스로 상단을 보면서 오늘은 어디까지, 스스로 분량을 체크하고,
자가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더라고요.
솔직히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면서 하루에 2틀치를 하는 경우도 많았어요.ㅠㅠ
그렇기때문에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자신의 학습에 맞춰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받아쓰기라 함은 책을 읽고, 그 문장을 쓰거나 혹은 단어들을 시험보듯이 외우고 공부하는 것을 생각하였는데요.
'머리가 좋아지는 5분 받아쓰기놀이'도서를 통해서 아이가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그리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줄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유치원생이 아닌 예비초등학생으로써 학습하는 것을 익숙하게 바로잡아주고,
스스로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시간을 가져야하는데,
그렇게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도서가 이번 ''머리가 좋아지는 5분 받아쓰기놀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활동을 하면서 똑같은 것을 매일같이 하는 것이 아니라, 매번 다른 것을 하기때문에
아이가 궁금해하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더 많은것을 배워가고 알아가야하는 시기에 이처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도서를 통해서
꾸준하게 배워나가는 습관을 길러보려 합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작은우주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