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두 살 경제 놀이터 1 : 돈의 원리 - 동전 한 개부터 시작하는 ㅣ 열두 살 경제 놀이터 1
이효석.이하윤 지음 / 페이지2(page2) / 2023년 5월
평점 :


아이들에게 어렷을때부터 알려줘야하는 것 중 하나가 경제개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기때문에 생각을 해보면 용돈을 시작으로
자신의 스스로 돈을 관리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을 시켜줬던 것 같아요.
이러한 아이들의 경제개념과 재미있는 방식을 알아볼 수 있는 도서를 살펴보려하는데요.
먼저 도서의 표지를 살펴보게되면 아빠와 딸아이가 부루마블게임을 하는 장면이 표지로 담겨있어요.
부루마블하면 금전적인 부분과 건물을 사고팔고하는 기억이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도움이되는 보드게임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 배경을 시작으로 돈의 원리나는 것을 배워볼 수 있는 도서인 것 같아요.
도서의 뒷면에는 이 책에 대한 내용을 살짝 볼수 있는 공간도 나오는데요.
책속의 내용 중 '경제는 수많은 거래들이 모여서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어요.
초등학생들이 경제를 재미있게 그리고 어렵지 않게 배워볼 수있는 도서가 될 것 같아요.

어떠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지 차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제1장. 모든 거래의 시작은 '돈'이다
제2장. 돈에도 가격이 있다
제3장. 눈에 보이지 않는 돈
제4장. 돈을 관리하는 중앙은행과 정부
이처럼 한권의 도서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많은 경제개념과 단어 상식등을 알려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떠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지 차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도서를 읽으면서 대화형식으로 구성되어있는 부분도 있고,
처음에는 단어들이 어렵게 느껴져서 아이들이 힘들어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도 했었는데요.
전혀 아이가 어려움없이 익히면서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도서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쉽게 뜻풀이도 중간중간 기재되어있고,
실생활속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가지고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한 용어들이 담겨있기때문에 아이가 더 쉽게 이해하고,
경제개념을 알아갈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저축이 중요하고, 돈을 모으는것 그리고 요즘에는 해외여행도 많이 가기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돈을 환전해서 가는 것 등을 쉽게 접하고 알수 있는데요.
아이가 도서를 통해서 내용을 이해하고 어떠한부분이 필요한지,
그리고 이부분은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도 알 수 있고 돈에 대한 개념과 함께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경제관념들을
꿰뚫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경제라는 것은 어려운것이 아니고 쉽고 재미있는 하나의 개념 이라는 것을 익히고,
무엇보다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고 알아가기 쉽도록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더욱 알차게 익힐수 있었답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페이지2북스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