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5가지를 통해서 어휘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차레를 살펴본후 등장인물도 볼수있어요.
생각보다 아이가 등장인물을 보면서 캐릭터들을 함께 보는 것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렇게 도서를 펼치면 앞서 책의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았던 것과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내가 배워볼 어휘는 무엇인지 볼수 있고,
그다음에는 어휘찾기를 통해서 그 단어의 어휘가 무엇인지를 알아볼 수 있어요.
또한 냥이들의 대화속에서도 어떠할때 이 어휘를 사용하는지, 무슨 문장속에 사용하고 넣을 수 있는지를 배워볼 수 있고,
마지막에는 잠깐의 퀴즈와 함께 냥이의 하루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는 지루하지않고 알찬 구성으로 한권으로 어휘를 매일 하나씩 배워볼 수 있었어요.

두번째로는 큰 도서를 살펴볼까요?
어휘연습장이라고 하여 어휘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쌤의 기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어휘력, 문해력, 이해력을 키워볼 수 있어요.
뒷면에는 한번에 쓱 어휘를 배워볼 수 있는 시간에 대한 설명을 기재해놨어요.

먼저 도서를 펼치면 이처럼 구성과 특징을 살펴볼 수 있고,
어떻게 아이와 함께 이 도서를 활용하고 배워볼 수 있는지 살펴볼수 있어요.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자신이 배워본 어휘의 날짜를 기재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고 자신이 꾸준히 배워가고있다는 것을 느끼며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는 것 같더라고요.
그렇기때문에 자신의 학습기록을 하면서 알아가는 이러한 방식이 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렇게 앞서 작은 도서에서 배웠던 어휘를 조금더 심층적이라고 해야할까요?
어휘를 사용하면서 어떻게 내가 그 단어를 넣어서 문장을 남길 수 있는지 등도 살펴볼 수 있는 구성이예요.
처음에는 이게 무슨말이지? 라며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게임형식의 끝말잊기도 있고 해서아이가 집중하고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소화하기 광대한 양이 아니고 자신이 직접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그리고 학습하기 적당한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부담없이 잔소리없이 학습하고,
무엇보다 차례를 통해서 그날그날 내가 학습한날을 기재하면서 체클흘 하기때문에 뿌듯함도 느끼더라고요.
어휘를 잘 알아야 문제도 푸는데 어려움이 없고, 문장력도 향상할 수 있어서,
아이에게 도움이 정말 많이되는 것중에 하나가 아닌가생각됩니다.
상상아카데미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