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ㅣ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이제는 한글도 스스로 학습!!!
유치원에서도 배우지만 집에서도 함께 하면 좋은 학습지가 있다는 사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학습원리를 적용한 한글스티커놀이책인데요.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놀이는 시리즈별로 되어있더라고요.
저희아이가 사용해볼 도서는 1권 쉬운글씨이지만...
2권과 3권도 있다는 사실~~~
도서의 표지를 살펴보게되면 도서의 제목과 함께 자음들이 기재되어있어요.
그리고 난 후 다양한 그림스티커의 모습도 함께 볼수 있고요.
도서의 뒷면에는 어떠한 구성으로 되어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우리아이 첫 한글. 더 쉽고 더 빠르게' 배워볼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놀이' 는 시리즈별로 구성되어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1권 = 쉬운 글자로 놀아요!
2권 = 받침글자로 놀아요!
3권 = 복잡한 글자로 놀아요!
이처럼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져여 있어서,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시리즈를 구매하여 활용하면 될것 같아요.


그렇게 도서를 펼치면 처음에는 지은이와 부모님께 말씀해주시는 글이 담겨있어서,
아이들과 학습하기전에 한번쯤 읽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책장을 넘기면 자음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것이 아니라 모음을 가지고 아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데요.
단어와 그림들을 살펴보면서 아이가 이야기하고 읽으면서 학습할 수 있어요.
글자를 붙이는 경우도 있고, 그림을 붙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도서의 맨 마지막장을 보면 이처럼 스티커부록이 있답니다.
내가 필요한 페이지에 맞춰서 잘라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면서 모음을 이용하여 어떠한 단어들이 완성되는지 보고,
글을 직접 쓰는것이 아니라 스티커를 부착하면서 익히는 놀이학습이다 보니깐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러면서 하단에는 이처럼 모음을 직접 색칠하면서 익힐 수 있는 공간들도 있답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들이 부담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있고,
스티커부착은 누구나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이기떄문에 아이들의 소근육운동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스스로 스티커를 띄어 부착하고, 글씨를 읽으면서 익히고...
색칠을 하면서 모음은 뭐가 달라서 글씨가 달라지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어요.
'오'와 '요' 가 무엇이 다르냐고 물어보니 알아서 척척 대답해주더라고요.
다음2,3권에서는 어떠할지 궁금하네요. ^^
창비교육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