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력 - 자녀 교육과 글로벌 리더십
강영우 지음 / 두란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너무나 존경하는 강영우의 박사님의 새로운 책이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다.

교육 전문가이면서 두 아들의 아빠이기도 한 저자는 어떻게 아이들을 탁월하게 양육하였을까?

강영우 박사님은 7가지 원리와 더불어 모든 것의 밑바탕이 되는 신앙을 말한다.

이 책으로 통하여 어떻게 자녀를 양육해야 한다는 도움을 얻었을 뿐 아니라, 나의 삶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두번째 원동력인 '선명한 비전과 목표' 부분을 읽으며 나의 인생의 목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나의 공부와 자기 계발의 목적이 나의 유익이 아니라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세번째 원동력인 '긍정적인 마음'이었다.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는 훈련되어지는 것이며, 태도를 올바로 형성하기 위해서는 5세 이하의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은 2세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큰 도움이 되었다.

맹인인 강영우 박사님은 장애때문에 인생에 대해 부정적으로 대하지 않고,

늘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았기에 그의 삶의 빛날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사회의 편견과 차별 속에서도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모습은 큰 감동과 도전이 되었다.

 

강영우 박사님을 보며 신체의 장애가 인생의 장애가 될 수 없음을 깨달았다.

그 분의 말처럼 선명한 비전과 목표가 있고, 긍정적인 마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있다면

어떠한 결점이 있더라고 인생에서 승리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

나도 강영우 박사님처럼 믿음의 명문가를 세우는 부모가 되리라 다짐하며,

나의 자녀가 청소년기가 되었을 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또한 자녀를 진정한 리더로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에게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