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도 천재는 아니었다
김상운 지음 / 명진출판사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당신도 천재일 수 있습니다! 단지, 당신이 천재는 지금 당신 손에 들고 있는 동전에 벼락이 맞을 확률로 극히 드물다.

나 자신은 설마 아닐꺼라는..그래서 자기 자신이 천재 일 수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거나 의심하고 있거나 그래서 천재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지 않은 상황 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일 읽고 그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당신도 충분히 천재의 기질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일찌감치 어렷을때 부터 그 기질이 발휘 되는 사람도 있고, 조금씩 생활하면서 서서히 발휘 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생김새도 다르고 목소리도 다르고 좋아하는 것도 다르듯이요.

그러나 당신은 그동안 모르고 있었습니다.  어렷을때 부터 그 기질이 뚜렷히 나타나는 신동만이 천재라고만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책이 저에게 이렇게 말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저 말고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천재=신동이다.  어렷을때부터 10가지씩이나 외국어를 독학으로

능숙하게 말할 줄 알고, 악기를 능숙하게 다루며, 뛰어난 체력 조건으로 우수한 경기 우승 성적을 거두는 사람을 천재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그런 고정 관점이 깨끗히 사라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자기 재능을 아직 못 깨닳고 있는 잠재적인 천재들로 넘쳐나고 있다는 것을 비로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 자신도 어떤  분야에서일지는 모르겠으나 천재 일 수 있다는 것을..

 저를 포함한 보통 사람들은 텔레비젼에 나오는 신동들을 보며, 와~ 대단하다. 감탄을 하고, 저런 타고난 소질이 있어서 정말 좋겠다 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며, 단지 부러워만 합니다. 그리고 선천적으로 타고 나야 저런 재능을 보일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잠시 망각하고 있는 사실!! 아인슈타인이 말했던 그 유명한 말 조차도 신동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잠시 잊습니다.

 "천재는 1%의 타고남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 진다."

 그들은 어쩌면 운이 좋았을지도 모릅니다. 단지, 잠재되어 있던 능력을 일찍 깨닳았다는 점에서요.

 모든 사람들에게는 몬가의 능력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각각 다른 재능들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 직업도 많고 국가도 많고 사물이라는 것 자체도 많듯이, 사람들이 각각 가지고 있을 재능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할 것입니다. 이세상 직업의 종류중 아는 직업 보다 모르는 직업이 더 많은 것 처럼, 재틍의 종류도 너무나도 다양하여, 내가 가지고 있지만 이 재능이 종류가 무엇인지 모르고 있어서 안타깝게도 발휘가 못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중요한 것은!! 그리고 반성해야 할 것은!!

 당신이 재능이 있는데도, 그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신동들도 스스로의 노력을 하지 않았다면 신동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노력을 통해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새삼 깨닳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앞서 적어 놓은 생각들이 들더군요.

 저는 이십대 후반입니다. 아직 재능을 깨닿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후천적인 천재가 되기 위하여 저의 재능을 부지런히 찾고 두배로 노력할 것이니까요.

 이 책은 사람들이 각각 결코 무능하지 않으며, 가지고 있는 재능을 찾으면 누구든지 천재가 될 수 있으며, 천재가 되기 위해서는 누구든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닿게 하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힘이 되고 자기 반성을 하게 되는 책 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