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내어 읽기의 힘 - 집중력, 기억력, 표현력을 높이는 최고의 훈련
임미진 지음 / 앤의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력과 기억력의 문제로 고민하거나, 타인 앞에 나서기가 쉽지 않은 당신에게, 외로움이나 우울, 무기력 등으로 흔들리는, 작은 실낱 하나라도 붙잡을 것이 절실한 당신에게도 이 책을 권합니다. 소리 내 읽으며 당신 삶의 기술도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삶에 '환기'가 필요할 때, 이 책이 방법을 안내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는 글 중에서)



집중력, 기억력, 표현력 등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자신의 내면까지 위로하는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소리 내어 읽기의 힘> 낭독을 하게 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책들을 어떻게 낭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다. 


성우를 하고 계신 임미진 작가는 자신의 노하우를 다 풀어내주고 있다. 또한 자신이 낭독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데 읽다보니 나 또한 작가와 같은 입장에서 낭독의 경험을 하고 있구나 생각하게 됐다. 물론 작가처럼 매일 하는 건 아니지만 힘들고 지칠 때 또는 스스로에게 좋은 글, 좋은 말을 해주고 싶을 때 루이스 헤이 작가의 책을 읽어준다. 


초등 1학년인 쌍둥이들에게도 책을 읽을 때 소리 내어 읽게 하고 있다. 이유는 내가 듣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자신감을 키우고 발표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또한 자연스럽게 모르는 단어도 익힐 수 있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2학년때까지는 소리 내어 읽게 할 것이다. 


자신을 위로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낭독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관련 모임도 찾아봤는데 많은 분들이 이미 경험하고 있었다. 혹시 지치고 힘들어 무기력에 빠져 있거나 우울감에 젖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이 책을 읽고 자신을 위해 글을 소리 내어 읽어보는 건 어떨까!!!


남들에게 받는 위로보다 더 큰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 앤의서재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