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집중력 구하기 - 필요할 때 언제든 바로 몰입할 수 있는 실전 기술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지음, 이현 옮김 / 빅피시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력을 타고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집중력은 후천적인 학습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얻어진다. 다시 말해, 집중력은 타고난 재능이나 선천적인 능력이 아니라 일종의 습관이다. 그렇기에 내가 필요할 때 집중력을 바로 꺼내 쓸 수 있도록 스스로 훈련이 가능하다. '담배 끊기'나 '채식하기'처럼 나에게 도움이 되는 습관을 들이듯이,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나의 내면에 꾸준히 적용하면 된다. (프롤로그 중에서)



<잃어버린 집중력 구하기> 몰입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들이 많다. 뭔가 집중해서 한다는 건 중요하다. 공부를 할 때에도 직장에서 업무를 볼 때에도, 집안일을 할 때에도 집중이 필요하다.


하지만 요즘은 우리의 주변을 산만하게 하고 시선을 끄는 매체들이 많다. 휴대폰만 하더라도 그 안에 모든 정보나 놀이, 재미들이 가득해 하루종일 들여다봐도 심심할 일이 없다. 문제는 우리의 몰입을 방해하는 큰 장애물이 되었다는 것!!! 


예를 들어 책을 읽더라도 집중해서 보려고 하면 알림음이 울리고 문자를 확인하다가 어느새 SNS를 들여다보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책을 좋아하는 나를 생각했을 때 주로 새벽이나 아이들이 자고 난 이후 책 보는 걸 선호한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고요하기 때문이었다. 그 시간에 핸드폰도 고요하니까!!! 


이 책은 집중력을 즉각 되찾을 수 있는 23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있다.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지만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 않고 천천히 해보려고 한다. 


현대인들은 10분도 제대로 집중하지 못한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을 돌아보면 좋겠다. 



* 빅피시 출판사 지원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