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
이경수.우오즈미 야스코 지음 / 사람in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문법 책을 소개합니다.

사람in 출판사에서 나온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입니다.

저는 일본어를 전공하고 일본어를 가르치면서 일본어 부교재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저는 2010년에 나온 일본어문법 달인이 되는 법이라는 책을 갖고 있는데요~

이 책은 제가 갖고 있는 책의 개정판이라고 합니다. 이름이 살짝 바뀌고 초판본이 되었네요^^


두 책의 목차를 비교해보니 이번에 나온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 책이 두 챕터 정도가 늘어나고 내용은 더욱 간결해진 느낌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챕터는 7 일본어 가정조건과 8 일본어 비즈니스 경어 부분입니다.

일본어는 경어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우리나라도 경어가 있으니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우리의 경어와는 다른 식으로 표현을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 책에 보시면 챕터 5에 일본어 경어가 있습니다. 이미 경어챕터가 있는데 챕터 8에 따로 비즈니스 경어를 넣은 것만 보더라도 일본의 경어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다른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앗... 갑자기 일본어를 시작도 말아야지 하는 생각이 드셨나요? ㅋㅋ

언어를 배울 때 문법은 왠지 어렵다는 이미지가 강하죠.

영어도 그렇고 문법은 재미없고 어려워서 언어 공부를 포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문법을 먼저 배우는 것이 제대로 된 언어공부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해요.

모든 언어의 기본은 문법입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말들 관용구들, 회화로 배우는 모든 문장들은 문법에 기초한 것들이지요.

단순히 문장을 외우는 것과 이해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해하면 응용이 되고 언어가 풍부해지죠~~

이 책은 단순히 문법적인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고, 예문이 많아 단어공부도 함께 됩니다.

뉘앙스가 다른 표현들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있고, 연관된 관용적인 표현도 많이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음을 듣고 싶을 때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큐알코드를 찍으면 음원을 들으실 수 있어요~


이제 어려운 문법이라는 편견은 버리시고 이 책을 펴신다면 일본어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실 수 있어요^^

자~ 일본어 공부 시작해 볼까요? ㅎㅎ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