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이 우선입니다 - 삶을 바꾸는 사소하지만 강력한 습관
다마모토 쥰이치 지음, 민혜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탈이 강한 사람이 아니라. 기분 좋은 사람이 이긴다!


멘탈이 강해지려고 했던 때가 있었는데!

어떤 일이나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기 위해 강한 멘탈이 필요한데 말이죠!

멘탈 갑보다 기분 좋은 사람이 이긴다니요!

신선한 카피입니다^^




작가이신 다마모토 쥰이치님은 코니카 미놀타라는 사진 장비회사에 입사하여, 9년간 독일과 벨기에지사에서 근무하셨습니다.

'참는 것이 미덕이다'는 가치관으로 열심히 살다가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유럽인들에게 왕따를 당하며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됩니다.

유럽생활을 통해 기분이 좋아야 일도, 사람도, 운도 내것이 될 수 있다는 걸 깨닫고 '좋은 기분 우선법'을 연구하게 되고 자신만의 이론으로 정립하셨습니다.

"내 기분은 내가 정한다"

독일사람들은 '자신의 기분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않는 독립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어떤가요? 보통 '내 감정은 주위 사람들에게 달려있다'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지금 기분이 어때?"

여러분은 살면서 이 질문을 받은 적이 있나요?

친구나 동료와 지금 감정상태가 좋은지 나쁜지를 얘기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죠.

그런데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색해도 계속 스스로의 기분이 어떤지 묻고 답을 찾아봐야 합니다.

"여러분, 손을 한번 쥐었다가 펴보세요.

여러분이 통제할 수 있는 건 딱 거기까지입니다.

인생은 그런 것이니 뜻대로 안된다고 고민하지 마세요."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 어떤 영화를 볼 것인지, 무엇을 먹을지 같은 작은 일도 좋습니다.

하다못해 설겆이를 하거나 쓰레기통을 비우는 일 등 몸을 움직이는 일도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기분을 회복하는 5가지 스텝>

1. '지금 기분이 어때?'라고 자신에게 묻는다.

2. '왜 괴로운가?' 원인을 찾는다.

3. '왜 계속 착각에 빠져있는가?' 그 이유를 찾는다.

4. '만약 계속 이대로 산다면 10년 후에 나는 어떻게 될까?'를 상상한다.

5. 관점을 바꾼다.


회사에서 일을 할 때 기분이 나쁘면 될 일도 안되는 경우가 있지요. 특히 상사나 사장님이 기분이 안좋을 때는 그 에너지가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되죠ㅜㅜ 그래서 일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일할 때의 기분이 어떤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큰 성과를 내는 사람일수록 자신의 기분과 컨디션이 어떤 상태인지 빠르게 파악한다고 합니다. 우리도 지금 내 상태를 파악하고 좋은 기분을 만들어서 성과를 내도록 해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