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4-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3번 문제는 어떤 순서대로 풀어야할지를 알려주고 공부하면서 풀었습니다.

5번 문제는 빨간색 물감과 파란색 물감을 각각 섞어서 보라색 물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색상을 덧셈하고 나온 분수에 쓴 보라색 물감을 뺀다면 정답이 나온다는 문제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자연수를 찾는 수를 공부하면서 어떤 수가 들어갈지 분모보다는 작은 금액이 나올 수 있는 수

뺄셈과 덧셈을 이용해서 자연수 중에서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를 구하는 수를 공부했습니다.

 

수직선을 이용한 거리르 구하는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거리를 더하고 빼면서 구하고자 하는 km를 구하는 문제가 한번에 나오는 답이 아니고 풀다보면 여러번 반복되는 계산이 한껍질씩 벗기는 양파껍질같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응용 2-3 문제가 어렵다고 해서 같이 풀어보고 풀이과정을 적어봤습니다.

 

약속에 따라 식을 만들어 계산하는 문제들이 가와 나의 값이 어떻게 돼서 계산해야하는지 앞에서 차례차례 계산하라고 한 것이 도움이 됐네요.

아이가 많이 힘들어했었네요. 어렵대요. 저도 같이 풀이과정을 풀면서 좀 어렵네 싶었네요.

하지만 못푸는 문제는 없겠지요. 풀다보니 정답은 나오고 여러번 반복해서 비슷한 문제와 응용된 문제들을 계속 풀다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무료 모바일 학습이 된다고 해서 틀린 문제들을 다시 풀 수 있는 오답노트를 가지게되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선생님이 모바일에도 있고 제가 가르쳐주고 수학은 여러번 많이 푸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같네요. 나름 잘 풀었어요. 하루에 한장씩 꾸준히 풀면 4-2 마지막 마무리 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협찬 #초등 수학 문제집 #초등 경시대회 # 초등 수학 상위권 #최고수준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