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 독해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문제집은 처음 풀어봤는데 난이도가 대체로 풀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표지와 내용이 알차게 좋았습니다.

시리즈로 3종이 있는데 1번을 풀어봤는데 2,3종도 풀면 중학독해 마스터하는데 문제 없을 것 같네요.

독해 원리와 독해 기술, 기출 유형까지 삼총사가 잘 나와있네요.

교과 내용과 연계해서 배경지식도 쌓고 단계별로 독해 원리를 알아가니 공부하는데 도움이 됐네요.

이론 편과 실전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2지문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슬 각 영역별 나눠져 있어서 좋네요.

중심 화제 짚어주고 핵심 정보 파악하기를 공부하고 설명과 문제를 같이 풀 수 있어서 좋네요.

원리를 적용하고 팁과 함께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이 좋네요.

내용 추론의 원리를 공부했습니다.

정보들 간의 관계 파악하기를 배우고 알아가면서 추론의 근거를 알게 되서 좋았습니다.

원인(이유).결과 추론하기 공부하고 문제를 풀 때 아무래도 지문설명과 팁과 단어 설명이 도움이 됐네요.

내용 평가의 원리를 공부하면서 글의 전개 방식을 파악하는 공부를 하므로서 설명방법이나 논증 방법을 사용하여 내용을 전개하는 걸 배웠습니다.

2번 문제를 풀면서 글의 논증 방법 유비 추론(유추)와 연역, 귀납을 공부했던 걸 생각을 되살려서 푸는 문제였네요.

내용 적용의 원리 단원속 구체적 사례(상황)에 적용하기와 시각 자료에 적용하기 공부하면서 기억이 작업 기억과 작기 기억으로 나누고 인간의 얼굴 생김새가 갖는 특징에 대해서 지문이 흥미로웠네요.

 

정답과 해설에서 지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상세하게 풀이되어 있어서 정답과 오답의 이유를 분명하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해결지를 보면서 와~ 좋다 생각했네요.

실전 지문의 중심 화제 단어를 초록색 네모로 표시가 되어 있고 문제의 정답과 관련 있는 부분에는 노랑 음영으로 표시가 되서 보기 좋게 눈에 띄어서 좋았습니다.

독해가 쉬워지는 어휘 학습 미니북이 첨가되어 있어서 와~ 좋다 생각이 들었네요.

지문에 나온 어휘를 회별로 모아서 정리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보기가 좋았던 것 같아요. 어휘 더 쌓기를 끝낸 후에는 복습에 활용해도 되니 일석이조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요즘 독해 다들 중요한 거 아는데 제대로 독해 방법을 익혀서 독해를 해야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고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