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블랙 산타 물구나무 세상보기
김명석 지음 / 어린이작가정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명석 작가님의 책을 읽고 독특하다 생각했는데 이번에도 판화와 연필 선을 볼 수 있네요.
노인과 소년을 읽고 재미있다 생각했는데 같은 작가라니 오랜만에 또 새로 책이 나왔군요.
따끈따끈한 블랙산타 책 단번에 읽고 또 읽고... 자꾸 빠져들어요.
빨간등대와 행복한 두더지, 노인과 소년 읽고 봐야할 것 같네요.
잘 읽었어요.. 재미있고 안쓰럽고 슬프네요

  아이는 선물을 받지 못하고 결국엔 선물을 가져와서 쌓아두지만 결코 행복하지않고 오히려 더욱더 허무함과 허전함에 외롭지요.

다른 사람들에 행복을 뺏고 싶던 건은 아닌데... 결국엔 밤에 몰래 가져온 선물 다시 가져다주고 산타할아버지한테 선물 받았을 때 따뜻함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 책을 읽으면 결국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기에 더불어서 다 같이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야한다네요.

 
 혀로 선물 전달하는 혀가 긴 동물... 뭔지 모르다가 큰 줄같은 걸 따라가보니 선물을 전달하고 있는 혀였네요.

표정을 알 수없는 무표정에 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지만 아이한테만은 다른 사람들 얘기네요. 집에 와도 아무도 없고 선물을 줄 사람도 사랑을 나눌 가족도 없네요. 서글퍼서 집안에 있지 못하고 결국은 집밖으로 내쫓긴 듯 허전함을 채워주고 싶더라구요.

 눈물이 슬퍼보이네요. 곁에 누군가만 있었어도 외롭고 쓸쓸하고 아무도 없는 삶... 추워보이고 안아주고 싶네요.

요즘 크리스마스가 되니 가족과 친지들과 성탄절을 웃고 즐겁게 보내겠지만 이 아이처럼 혼자있는 사람들또한 많을꺼에요.
우리가 관심을 가져서 좀 더 신경써줘야하는데... 현실성이 묻어난 장면이라 안쓰럽네요.
결국엔 쇠고랑 찼네요. 감옥간건지... 마지막 그림 보고 웃었네요.  표정이 긴장되고 무서워하는 것같아서 선물도 돌려줬는데 조금만 벌받았으면 악의는 없으니 정상참작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드네요...

책을 읽고 나서 영화 그린치가 생각나서 다시 한번 보게 됐네요.
주인공도 혼자 강아지와 마을에서 떨어져 살다가 우연히 크리스마스 조명을 보게 되고 선물을 모조리 가져와서 혼자서 크리스마스를 없애려고하지만 우연히 밤에 정체를 들켰던 꼬마여자아이한테서 파티 초대를 받고 사람들이 모두 잘 대해주니 얼음장같았던 마응이 녹고 따뜻한 심장을 가지게 된 얘기인데 영화는 그린지 책은 블랙 산타 보면 되겠더라구요.

봐도봐도 재미있는 블랙산타 그림을 구체적으로 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같네요.
누더기 산타옷 여기저기 기워입고 갖은 열쇠와 밧줄...
선물을 훔쳐오기위한 장비지요
다시는 아이가 울지않고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