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서술형 수학 3-1 (2021년용) -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풍산자 개념x서술형 3-1를 마무리하니 시원섭섭하네요.

아들과 마무리를 서술형으로 한다니 좀 입이 나왔지만 잘 달래서 처음 그 마음으로 되돌아가서 풀고 2학기도 시작해서 2학기때도 열심히 공부하고 으싸으싸하자고 힘되는 말을 해줬더니 하네요.

늘 서술형 답안 작성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고 문제해결력이 부족해서 걱정이었는데 풍산자 서술형으로 서술형 문제에 두려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고 용기내서 쓸 수 있도록 자꾸 풀어보도록 했네요. 연산과 유형도 기초가 되지만 제대로 풀고도 설명이 미흡하다면 점수를 제대로 받을 수 없으니 걱정이 안될 수가 없더라구요.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문제해결 방법에 따라서 따라 푸는 서술형과 따라푸는 문장제 서술형, 스스로 푸는 서술형 대로 하니 좀 더 이해가 되더라구요.

많은 아이들이 어려워하지요.

스스로 쉽게 풀 수 있도록 개념을 제대로 적응해 아이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계별로, 문제해결능력을 키우자!에서는 단원에서 배운 걸 이용해서 문제도 풀고 스트레스 해소 코너같아요.

실타래 찾기와 실타래 풀기로 차근차근 단계별로 푸니 어려운 서술도 그렇게 겁먹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아이는 계속 어렵다고 하고 저는 엄마랑 차근차근 풀어보자고하고 학기가 바뀔수록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져서 그런 것같아요. 엄마표로 3학년1학기 마무리 잘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