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초등 풍산자 연산 + 유형 + 서술형 수학 3-1 - 전3권 (2021년용)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8월 활동은 6단원 분수와 소수 중 소수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아이가 분수와 소수를 좋아해서 순탄하게 문제풀이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개념과 연산을 가장 어려워하지않고 술술 풀더라구요.

2학기 앞두고 공부하면서 복습하면서 2학기를 맞이해야한다고 공부했습니다.

 

 

 

 

 

끝까지 문제집 풀면서 마무리 잘 했네요. 소수의 크기 비교로 소단원 20까지 잘 풀었습니다.

아이취향은 개념과 연산이 제일 좋았다네요.

제일 쉬웠다네요.

다음 8월 두번째에서는 서술형으로 마무리 끝을 지어야할 것같네요.

 

 

 

 

아이가 가꾸 단위를 빼먹어서 mm에서 cm를 한번씩 헷갈려해서 지적해줬네요.

분수에서 소수, 소수에서 분수 바꾸기에 어려움없이 풀었구요.

대체로 유형을 많이 바꾸거나 꼬아도 잘 푸는 것같아요.

교과서+익힘책 유형으로 학교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 교과서에서 다루었을 문제들을 콕 집어서 문제집안에 넣어주셔서 아이가 학교에서 풀었던 문제와 비슷한 유형에 복습이 되서 좋았습니다.

응용 유형과 잘 틀리는 유형에서 아이에게 한번 더 되짚어주는 문제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수를 쓰는것에 숫자를 쓰면서 아쉽게 틀려서 문제를 끝까지 잘 읽으라고 지도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서술형을 싫어하는데 다음 엄마들 얘기 들어보면 다 똑같다고 다른 집 아이들도 어려워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되도록 많이 시키고 많이 써보게하는데 더 많은 서술형 문제를 풀어서 익숙하게 만들어야할텐데 늘 힘들어하고 어려워하네요.

따라 푸는 서술형이나 따라 푸는 문장제 서술형으로 손을 풀고 익숙하게 도움을 많이 주면서 문제를 풀게해도 스스로 푸는 서술형에서는 멘붕이 오는 듯해요.

옆에서 지도해도 늘 엄마 서술형 너무 싫어!말하네요.

피하고 싶어하지만 그럴때일수록 서술형은 꼭 해야한다고 하도록 하는데 저도 어려움이 많네요. 그래도 옆에서 도와주면서 설명해주면서 풀었네요.

8월 두번째 활동때는 서술형에만 집중해야할 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