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모니터2021


2020년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 , 정말 많은것을 바꿔놓았다. 무엇이 많이 변했다는 느낌은 가지고 있지만 정확하게 뭐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는 사람들이 한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나 또한 무언가가 변화고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있는것 같아서 책을 찾고 펴보게 되었던것 같다. 코로나 19로 바꿔 놓은 소비패턴 , 사람들의 생각 트렌드의 변화를 대중을 읽고 작성해 놓은 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뒤처지지않기위해서 꼭 읽어볼 삶에 필요한 책인것 같다.



코로나19사태전 20대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욜로” 였다. 한번뿐인 인생 하고싶은것을 마음껏하고 살자는 것이다. 지금 20대의 트렌드는 완전히 바껴 , 주식,금융,토린이,동학개미운동 과 같은 단어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들의 소비패턴을 완전히 바꿔 놓은것이다.


또 한가지 , 해외여행을 가기 어렵게 되자 사람들이 근거리 여행을 다니며 ,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고 ,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가까운 곳의 등산의 인기도 높아졌다 .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다. 최근 소비 하는 물건중 건강기능식품이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으며 , 운동복에 대한 지출이 높게 나타난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운동복도 하나의 패션으로 보는 인식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100세 시대에 걸맞게 , 바이러스에 따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으로써 자연스럽게 건강하게 살자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것을 알게되었다.


이처럼 우리가 알게모르게 사람들이 가지는 관심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 우리는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한다. 2021년트렌드모니터를 통해서 가장 인상 깊게 봤던 핵심키워드는 건강 , 환경 , 주식 3가지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인상깊게 남았던것같다. 다가오는 2021년 , 뒤처지지말고 트렌드를 알고 생활해 나가면 또 다른 변화가 눈에 보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