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 - 공부하고 도전하고 꿈꾸는 나를 만나는 시간
김미경 외 지음 / 블루웨일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믿고 읽는 김미경 강사의

제목과 표지를 보자 마자 끌리는 이 책,

공부하고

도전하고

꿈꾸는

나를 만나는 시간

" 우리, 눈부신 인생을 살아요"

오늘부터 다시 스무살입니다를 만나보았어요.



너무나도 유명한 강사이자 작가이기도 하고

꿈을 키우는 지식을 전달하는 MKYU대표이자

150만 구독 MKTV 유튜버이기도 해요.

유튜브에 김미경 이름만 검색해도

너무 좋은 영상들이 가득한데

MKYU 대학에는 얼마나 세부적으로

나눠진 명강의들이 많을지 궁금하기도 했어요.

이 책은 MKYU에서 공부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쓴 30명의 학생들이

다시 스무살의 열정으로

꿈을 찾고 도전하며 열심히 살고 살아가고있는

우리 주변의 사람들의 이야기예요.



첫 표지에 자신의 이름을 넣거나

꿈을 향안 응원이 필요한

주고싶은 사람의 이름을 넣어

선물하고 싶기도 해요.

저는 지금 제가 응원이 필요하기에

자신의 이름을 넣겠어요.



(P.98) 괄호 안을 채우기에 가장 좋은 단어는 '학생'이에요.

학생으로 살면

새로운 뭔가를 시작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상태가 돼요.

언제든 새로운 꿈을 향해 달릴 준비가 되어 있어요.

그러니까 새로운 자극이 왔을 때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스스로를 변화시켜요.

(P.187) 제가 왜 공부를 좋아하는지 아세요?

공부하면 할수록 내가 점점 똑똑해져요.

남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살아온 중

가장 똑똑한 내가 오늘 밤 안에

문제를 풀 수 있는 가장 좋은 답을 알려줘요.



요즘 저를 보면 하나도 마음에 드는 구석이 없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냥 아름다웠던

꿈과 열정 패기,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20대였는데 결혼과 출산을 시작으로

닥친 상황을 살아내며 지냈다고 해야할까요?

이제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해야할지

늘 물음표만 달고 지냈어요.

시작도 잘하고 이것저것 강의는 참 많이 들었지만

끝은 없고 늘 시작만 있는 느낌이에요.

다시 일을 하고 싶었는데

왜 자꾸 용기가 없어지는지

자존감은 바닥을 치다 못해 깊숙히 땅으로 들어가

힘들었던 시기도 있었어요.

다시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했다가

제자리 걸음이 되는 제 자신이 너무 싫었던적도요.

나는 하지 못한 걸 다른 사람은 잘만 하더라

나는 왜이러나 왜 이모양이래

자존감이 낮아지면

자신 안에서 우울에 빠지면 이렇게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그래! 한번 해볼까? 망설이지 않아요.

저도 바뀌고 싶고 무엇인가를 하고 싶다

변화를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멈추었던 아침기상을 다시 시작하고

소홀했던 독서와 운동을 올해는

꼭 몸에 베이게 습관이 되게 하겠다고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부터

저도 MKYU 학생이 되어 다시 스무살을

맞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급변화하는 시대에 두렵고 망설임과

겁많은 저에게 너 지금

시작하면 할 수 있어! 라고 용기를 주어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는 이 책에서 함께

다시 꿈꾸고 도전하는 선한영향력을 받아 보아요.

블루웨일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