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 미션? - 하나님을 기쁘게, 열방이 주를 기뻐하게
온누리 2000선교본부 외 지음 / 두란노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와이미션?

이 책은 온누리교회의 선교 기초 훈련과정인 ‘why mission?’ 프로그램을 토대로, 평신도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제작된 선교입문서이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교사로, 또한 신학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공 있는 여섯분의 저자가 독창적인 지식과 관점으로 집필해 더욱 유익한 책이다. 온누리교회는 2002년부터 지금까지 이 과정을 통해 약6천여명의 성도를 훈련하여 수료했고 열방 곳곳에서 선교사적 삶을 살아가고 있다.

1장-하나님 나라의개념가 선교의 궁극적인 목적인 하나님의 영광에 대하여, 2장-구약에 나타난 선교, 하나님의 선교관점에 대해, 3장-선교적 비전과 열정이 가득한 초대교회, 4장 교회의 역사가 곧 선교의 역사인 것에 대해, 5장-한국교회에 전해진 선교에 대해, 6장-문화와 선교의 상관관계 설명해주었다.

‘이 천국복음이 모근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세상에 전화되리니 그제야 오리라(마 24:14)’ 복된 소식이 온 세상 끝까지 전파될 때 주께서 다시 오신다. 초림과 재림사이에 반드시 이뤄햐 할 일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미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임했다는 소식을 온 세상에 알리는 일이 선교다. 우리와 관심과 꿈도도 내가족, 내나라, 내민족에 머물것이 아니라 땅끝을 바라보는 선교적 비전으로 바꿔야 한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모라비안들의 선교를 더 자세히 알아보소 싶다.


‘성도라면 선교라하’ 하나님이 아브라함이나 이스라엘을 선택하신 것은 그들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민족과 열방에게 복 주시려는 도구적 부르심이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은 유대인뿐 아니라 열방을 구속하기위한 것이었다.
“하나님, 나를 통해 온세상이 복을 받게 해주소서. 우리 교회를 통해서 온 세상이 복을 받게 하소서. 이제 나와 우리교회는 하나님의 복이 온 세상으로 흘러가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라는 기도가 한국교회 곳곳에서 울려퍼지길 소망해 본다.


이 책을 읽는 모두가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을 전하는 메신저의 역할을 하기를 또 부르심 따라 쓰임받는 선교적인 삶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