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2-1 국어,수학세트중 오늘은 국어폿팅해볼려고 해요.

새교과정에 발 맞춰 따끈하게 1월에 출시되었어요.

그동안 국어는 책읽기와 학교에서 배우는게 다였어요, 문제집 안풀려봤더니 진도도 모르겠고,시험은 뭐 대충 ㅠ.ㅠ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걱정이 되어 이번엔 우공비와 함께 하려고 해요^^







교과서 나오는 작품이 따로 표기가 되어있어요, 매번 아이가 원하는 책만 읽게 했는데

이번엔 교과서에 나오는 책들도 읽어보게 해볼까 해요,

1학년에 중고로 몇권 구입했었는데 이번엔 다 읽어보기 목표설정했는데 잘따라와줄려나 걱정은 조금 되네요

ㅎㅎㅎ





2학년 첫번째는 시를 즐겨요네요.

1학년 마지막에 동시를 살짝 배워서 그런지 관심이 무척이나 많고

방학과제에도 동시짓기가 있더라구요.

저도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막막했는데 우공비 문제집을 보니 걱정없네요.

개념읽고 확인하고 문제 풀고 나니 시는 어떻게 읽고,즐기는지 알수 있겠더라구요^^


맨 처음은 만화로^^ 신나게 쉽게 개념을 알아보고 있어요.

그냥 글이 아니니 관심 업업,금새집중해서 읽어주네요.





시를 어떻게 읽는지 어떤종류인지 정리도 딱 되어있고, 낱말사전 코너도 있네요^^

마침 친구랑 다툰날이여서 그런지 내용이 확 공감이 되네요 ㅎㅎ

문제 풀때도 위에 지문학습을 다시 보며 풀어서 도움이 되었구요.

앞페이지엔 이미지 연상으로 공부하는 방법도 있어서 문제를 어렵지 않게 풀고 있어요.





중요해요라는 문제는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라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하는 문제예요.

질문과 답이 바꾸어 문제에 나오니 아이가 꼭 알고 넘어가도록해야해요!! 삐용삐용





또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도 풀어볼수 있어요, 예습을 했다면 수업시간에 자신감에 발표도 해볼수 있을것이고

집중하기도 더 좋을것 같아요. 아님 복습으로 아이가 학교에서 잘 배웠나 확인해보기도 좋네요^^







이미지트레이닝후 개념을 확인해 보는 시간이예요.

두번의 공부를 하고 문제를 풀어보니 낱말넣기도 문제가 없네요.

처음엔 엄마가 무슨말이지 몰라서 틀린거 아니야 했는데 ㅎㅎㅎ 아이는 잘 이해했더라구요.

역시 꼼꼼히 읽고 집중해서 봐야해요 ^^;;;







문제집이 카카오프랜즈콜라보라 넘 맘에 들어서 문제먼저 풀자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꼼꼼해 개념확인해보고 문제풀이 들어갔어요.

생각보다 문제는 어렵지 않았구요.양도 많지 않아서 10분정도 해서 2쪽 매일 풀이할려고 해요.





서술형문제는 아직 초기단계라 단어만 넣어도 되지만 꾸밈말이 첨가 되어야 하더라구요 .

답지를 보고 엄마가 공부해서 유도 좀 해줄껄 아쉬움이 남김했지만 차차 나아지겠죠 ㅎㅎㅎ





서술형과 단원평가도 함께 여서 여러권의 문제집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네요.

국어는 책만 읽으면 되겠지 했었는데 풀이도 해봐야 문제를 파악하고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단원평가위에 QR코드가 있는데 문제풀이 동영상이예요.

1월말에 열린다고 해서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수학동영상을 보니 국어도 꼭 활용해봐야겠다 싶네요.








핵심잡는 비법도 있으니 단원 마무리하며 개념정리하기도 좋으네요.

큰돈 들이지 않고 문제집만 꾸준히 해도 사교육비도 줄고 아이가 뛰어놀 시간이 많아질테니

엄청 열심히 해보기로 아이랑 약속을 해봅니다.


문제양보다는 개념중심이라 팔도 아프지 않고 이해하고 넘어가니 아이혼자 공부하기엔 딱 좋은거 같아요.

국어도 수학도 우공비만나 개념정리하고 나니 문제의 실수부분이 줄어드는거 같아 좀 기쁘네요.

매일학습으로 집에서도 자기주도 학습이 되니 주위맘들에게도 소문좀 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