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2-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17 우공비 수학 2 -1 초등문제집 개념비법서


새교육을 과정을 담은 수학문제집이 도착을 했습니다. 카카오프렌즈콜라보라 표지도 원색에 캐릭터까지~

2학년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 참 고민이 많았는데 우공비를 만나 맘이 든든합니다.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는...

이미지 연상학습: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합니다.

문제 해결력강화: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해결력을 키워줍니다.

완벽한 서술형 대비: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합니다.






문제집뿐만 아니라 공부달력에,공부노트,파일까지 꼭 필요한 것들도 같이 주시네요^^

달력은 아이들이 직접 계획도 세워보고, 노트는 오답노트로 활용하고

문제풀이도 하고 왠지~ 공부를 해야할것만 같아 맘이 급해지네요 ^^~






우공비 수학의 구성과 특장을 먼저 볼께요^^

(특장은 참고로 특별히 뛰어난 장점이래요.첨엔 오타인줄알고 막 검색했어요 ㅎㅎ)


학습만화를 통해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고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풀이를 해요.

서술형도 있고, 단원평가까지~ 한권으로 해결되어서 편하네요.

또 QR코드로 문제 풀이동영상을 볼수있어서 자기주도학습도 가능해서 기대가 큽니다.





학습만화로 흥미 업 시킨후 차분히 이 단원에서 배워야 할껀 뭔지 따로 체크해보게 했어요.

숫자 읽어보기와 자릿수 나누기 까지~ 만화로 보니 아주 쉬워보인다며 관심을 보여주네요~

이제 학년도 올라가니 처음만 지켜보기로 하기로 시작합니다.^^






100에 대한 개념을 익히는 중인데요~ 말로만 설명하면 어려운데

포토개념으로 이미지로 다시한번 정리 할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개념쏙눈에쏙 보며 머리에 떠올릴수 있도록 열심 눈으로 익혀봤어요.

술술~ 문제는 안읽고 그림만 보며 문제 풀어 나가네요 ㅠ.ㅠ

아직 저학년이라 글에 자신이 없는건지 실수를 줄이기 위해 문제도 읽어야 하는데 말이죠.

일단 고고~ 하루에 2쪽씩 풀기로 공부계획표를 보며 계획잡았어요.


잘한다~잘한다! 그래도 꼼꼼히 구슬이 몇개진 틀리지 않기 위해 재검사도 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뿌듯했어요.





답은 풀이집이 있으니 그거보며 제가 동그라미 해주었어요.

풀이과정도 적혀있으니 미리 슬쩍 보고 설명해주며 공부봐주기 좋네요^^

다음날 서술형 문제도 살짝 맛보기로 풀어봤어요.

늘 서술형때문에 고민이였는데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1번문제같은경우는 풀이과정을 구하는 과정을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단원평가도 있더라구요.늘 연산과 단원평가만 준비했었는데 개념부족으로 시험은 늘 ㅠ,ㅠ

이번엔 개념확실히 잡고 서술에 단원평가까지 시험대비 문제 없을것 같아요.

동영상풀이도 있으니 엄마설명보다 자세하고 쉽게 받아들이는거 같아 꼭 이용할려고 방법도 알려줬어요.



문제집 뒷편엔 스폐셜 코너도 있어요^^ 다른그림찾기인데요~

집중력도 발휘해주고 휴식도 되고 즐거움도 팍팍~~!! 더 하고 싶다고 해서 혼났네요 ㅎㅎ::

문제집 뒷쪽에 수학핵심콕개념콕이란 페이지 또 있어요^^

지금까지 배운 공부들을 정리 할수 있겠어요. 아직 단원이 완전이 끝나지 않아서 ㅠ.ㅠ

 풀어보진

못했지만 기대감 높이기와 학습점검차원에서 재미있게 해볼수 있겠네요.




1학년땐 공부보단 놀자~라고 했는데 문제집없인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연산과 단원평가문제만 준비했었는데 성적을 보니 많이 부족해서 

2학년땐 제대로 준비해보자 했는데 다행히도 우공비를 만나게 되었어요.

차근차근 매일 학습으로 우리아이공부비법 쭉 ~ 자랑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