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03권 초등 2-1 - 새교육과정 초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쎈연산] 이제 연산도 쎈이다! 교과서 연계 학습 가능한 쎈연산 -초2


연산은 교과학습과는 별도로 꼭 해야한다고 들어서 시작은했는데

교과서 진도라는 상관이 없이 꼭 시켜야 하나 가끔 의문도 들더라구요.

이번에 만난 쎈연산은 교과단원명이 명시가 되어있어 교과서 

연계문제로 해결력을 높여준다네요.

그런 안해볼수 없겠죠^^* 두마리 토끼잡으로 거거~~





만화가 나와요~ 아이들이 배울 내용을 미리 알아보고 원리도 설명이 되어있으니

놓치지 말아야겠어요, 재미와 흥미를 더하면 문제풀이는 술술 되지 않을까 싶네요.





두자리수와 한자리수를 더해보는 받아올림덧셈입니다.

1학년까진 받아올림이 없었는데 2학년되니 바로 올림있네요~

당황스러움도 잠시 예시를 보더니 할수 있다고 하네요.

방학중 학습이니 일단은 시간보단 정확성을 목표로 두고 출발해봐야겠어요^^*





지금까진 연산따로 단원교재따로 였는데 연산을 교과서 연계가 된다는걸 아이에게 알려줄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금껏 기계처럼 풀기만 해야한다 강요했는데 학교에서 시험문제에 이런게 나오니 그때 쓰인다

알려주니 왜 연산문제집을 꾸준히 풀어야 하는지 조금은 이해하고 받아들이는거 같아요.^^







매일 2쪽 학습하기로 했는데 오늘은 1일이니 한쪽정도만 풀었어요

다음날 개념을 잊였을까 큐알코드를 눌러 인강을 들어봤어요.

인강덕분인가요~ 가로셈은 세로셈으로 고쳐 쉽게 풀더라구요~ 

의도치 않게 가로셈할때 인강을 보며 바로 적용할수 있으니 당황하지 않고 개념잡기 좋았어요.




가로셈도 세로셈도 이젠 두렵지 않아요~ 쎈연산 덕분에 첫 걸음을 잘 뗸거 같고

매일 2쪽 꾸준한 학습으로 자기주도학습이 된다면

 2학년도 지금처럼 잘 지낼수 있을것 같아요,

연산이 안되어서 주위 친구들보면 시험때

 실수가 많던데 방학동안 쎈같이 해보자고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