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 우리 아이 사회성 솔루션
이다랑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사회성 솔루션

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아이마다 필요한 사회성 모습이 다릅니다.

아이의 사회성 발달 어떻게 구체적으로 도와줘야 할까?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사회성 키우기 현실 조언!


새 학기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또래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서 

선생님께 전화를 한통 받았어요.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소통하고 협력하고 해결하는 힘이

아직 단단하지 않음을 느끼는 하루였답니다.


그래서 더 「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책 제목이 와 닿았나 봅니다.

목차부터 다 제 이야기 같고 또, 직접 솔루션 처방으로

구체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방법까지 배워 볼 수 있다고 해요,

우리 아이 사회적 발달은 물론 문제 해결 능력도 향상될 것 같아

앞으로  너무 기대가 됩니다.



"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이가 걷기 전에는 안전과 건강만 생각했었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그냥 크는게 아니였네요.

말도 해줘야 하고, 행동도 보여줘야 하고,,,

정말 육아는 제일 어려운 영역인 것 같습니다.


아이의 발단 단계와 특성에 맞춰서 교육하고 일관된 규칙, 모델링.. 상호작용

정말 책을 통째로 머리 속에 넣고 싶은데...

될까요? ^^:



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를 읽으며,,

영 유아 시기 때는 아이와 많은 놀이를 했어야 했단 생각이 들었어요.


놀이터와 어린이집 , 유치원까지

또래와 일어날 상황을 연습해보고

책으로 말하는 방법도 배우고,, 

그때 알았더라면 ,,,이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답니다.


아이에게 늘 양보만 했던 저라,,, 아이가 모델링을 해서 인지

친구들에게 다 주고 힘들어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겠죠?

으쌰~!!!




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책에는 

양육자의 태도와 사회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 등 

배워볼 수 있었어요.


또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책들도 아이들과 읽으러 도서관도 다녀와야겠어요 ^^

자신을 믿고, 갈등 과정에서 대화로 원활하게 소통하는 연습도 잊지 말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