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기적 같은 인생을 사는 초긍정 끝판왕

40대 신약 개발 연구원이 퇴사 후 작가가 되기까지의 스토리




「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책은


농대생에서 신약 개발 연구원을 거쳐 

작가, 동기부여가, 여행가로 거듭난

작가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에 끊임없이 노력했지만 

매일 똑같은 현실을 마주해야 했던 직장인들에게...

취업 준비나 제자리걸음인 직장 생활로 지친 사람들에게,,,

퇴사 후 꿈 찾기에 나섰지만 불안을 감출 수 없는 사람들까지...

용기 받아 가세요 가득~




늘 꿈을 꾸고 있지만 꿈은 꿈일 뿐이라며..

나의 꿈은 늘 구석으로 미뤄두곤 했어요.

분명 방법을 모르는 것은 아닌데 실천이라는 것이 참 어렵더라고요.


책을 통해 긍정 파워!! 챙기고~

진짜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외치며!!

오늘부터 긍정 에너지 가득 실천해 보려 합니다.





연구원이 되어 첫 번째 꿈을 이뤘는데

다음 꿈 또 그다음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셨데요.

꿈을 꾸고 꿈이 없을 때는 만들고 실천했는데 

행복 외에 무언가 항상 부족함이 느껴졌다고 해요

그이유는 그다음 꿈이 없었기 때문이래요.


전 꿈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 본 경험이 많지 않지만

작은 꿈을 이루곤 늘 안주했던 사람이었던 거 같아요.

다음 꿈 또 다음 꿈을 꾸지 않게 된 계기가 있을 텐데...

일단 내 안의 정답부터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작은 실천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이 쌓이다 보면

더 나은 삶이 기다리고 있다고 해요.


저도 작은 실천으로 매일 30분 독서하기로 정하고

실천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매일 하는 일이 쉽진 않네요 ^^"

그래도 긍정적인 파워 주는 책들을 통해

오늘도 배우고 실천하려 다짐 또 다짐하게 됩니다.





"나는 매일 나아지는 중입니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더 성장하고 난 매일 나아간다는 주문을

외우고 매일 되뇌어 봅니다.


아이들에게도 긍정적인 경험을 쌓아주기 위해

저도 구체적인 맞춤 칭찬을 해보려고 하는데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조금씩 칭찬을 하다 보면 저도 긍정적인 경험이 쌓여 

자연스럽게 해 줄 수는 있는 날이 올 거라 믿고 실천해 보려합니다.



나를 찾았다 외치는 그날까지

긍정적인 생각으로 조금씩,꾸준히 실천하며 자신감도 챙겨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