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김한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 - 김한별 지음


요즘들어 사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제가 해줄 수 있는 것보다 없는 것이 많아서, 늘 답답하게 지내고 있었던 참입니다.

제가 부자였다면, 참 좋아겠지만 그건 바뀌질 않고,,,

더 좋은 방법으로 아이들이 금융부자로 살길 저도 바라게 되네요.

그래서 책 제목 보자 마자 끌렸던 것 같아요.

 


아이의 엄마이자 엄마의 딸인 작가님의 경험이야기로 시작해요.

아이들 유치원과 사교육 이야기 부터 금융지식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금융 교육에 대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조언까지 들어볼 수 있었어요.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한다"

한별작가님이 직접 써 주신 글귀가 있더라고요.

 

우리의 생각과 마음가짐이 행동에 대한

선택의 결정적 영향을 끼치니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생각을 가지고

자신감을 갖는다면

아이와 저도 목표에 곧 도달 할 수 있을테니 오늘두 엄마의 희망과 응원 보내봅니다.

 

 


딸아 너는 금융부자로 살아라 책은

엄마로서의 역할과 부모의 책임을 고려하여 금융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경험과 지혜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고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가이드가 될 것 같아요.

또, 아이들과 대화를 하며

긍정적인 금융 마인드와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계획도 세워보며

긍정적인 태도와 스스로 돈을 더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궁금증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자녀와 함께 꿈과 목표를 공유하고

금융 교육을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하는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도 담고 있었어요.

 

부모와 자녀가 금융 교육을 통해 금전적인 목표와 꿈을 실현하려는 노력을 함께 나누며,

금융 교육의 중요성을 목표 달성과 연결 시킬 수 있는 많은 예시들이 있으니

지금 바로 대화하고 꾸준히 실천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