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 챗GPT 작은 씨앗 큰 나눔
조아라 지음, 싹이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 GPT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똑똑하게 활용하기


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챗 GPT 알게 되고, 책 GPT의 도움으로 숙제와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지만,,..

그로 인해 불행이 점점 시작되고,,,,



요즘 학교에서 이미 챗 GPT로 수업을 받고 있기도 하고,

저도 유료결재해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책 제목 보자마자

아이와 대화를 나눌 좋은 기회가 생긴 것 같아

같이 또 따로 얼른 읽어 봤어요.




저는 학교 다녀와서 가방 던져놓고 하루 종일 밖에서 놀고

모여서 숙제하고 밥 먹고 또래와 소통을 많이 했었는데...

저희 아이들은 영상 보고 혼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하루 종일 핸드폰만 보고 있으니

사이버 범죄도, 사이버 중독도 걱정되고,

이젠 학교에서도 챗 GPT를 이용해 수업을 받는다니

어떻게 이야기를 꺼내고 아이의 생각을 들을 있을지 고민이 많았어요.

이 책을 통해 챗 GPT를 제대로 쓰는 방법과

아이의 생각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

이 책에서 은 친구를 관찰하다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챗 GPT 알게 되고 주인공에게 많은 일들이 일어나게 돼요.

저희 가족에게 이런 일들이 생긴다면?

상상만 해도 머리가 아프네요.

예방주사 한대 맞는다 생각하고, 아이에게 책을 읽어 보라고 했더니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간접 경험을 통해

본인의 경험과 앞으로 챗 GPT뿐만 아니라

생활태도까지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어요.




챗 GPT가 정말 생활 곳곳에 소리 소문 없이 함께 하고 있었네요.

상담과 대화는 물론 글과 그림도 그릴 줄 알고,,,

앞으로 AI 대체로 사라지는 직업도 있다네요.

그럼 인간들은 어떤 대비를 해야 할까요?

아이는 또 검색하느라 바쁘지만 분명 머릿속으로는 더 많은 생각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교과 연계 도서이니 만큼 시간 내서 꼭~ 끝까지 읽고

생각을 이야기하기도, 쓰기도 하도록 옆에서 독려 많이 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챗 GPT가 정말 많은 것들을 해내고 있어 편리하기도 신기하지만

의지하지 않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아이와 책을 통해 생각을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