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초등 한자 일력 365 - 교과서가 재밌어지는 어휘력 키우기
싸이클 콘텐츠기획팀 지음, 김수빈(비비) 그림, 전병규(콩나물쌤) 감수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교과서가 재미있어지는 어휘력 키우기>

?

하루 1분 초등 한자 일력 365

★한자교육진흥회 교과서 한자어

★한국어문회 급수 한자 수록

★한자와 어휘력 공부를 동시에

 


그림 그리며 놀던 저 학년 시기에, 한자 공부를 조오금 했었어요 ??

한자가 점점 좋아질무렵이였는데... 욕심에 그만 학습이 되어버려

흥미를 잃어버렸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어요 ㅎㅎ;;


그런데 가끔 한자를 보면 나 한자 8급인가?7급 인가까지 공부했지 라고

좋은 기억을 꺼내곤 하거든요.

그래서 폭풍 검색하다 만나게 되었어요

 

 



 

하루 1분 초등 한자 365

오늘부터 ⊙⊙ 눈만 데굴데굴~ 눈으로 먼저 한자 공부 시작했어요.

 


 

우리나라 어휘의 60%이상이 한자로 이루어져 있어

한자 공부가 필요 한데요.


의미도 주제도 문제 의도도 한자가 담고 있는

뜻과 어휘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하루 1분 초등 한자 365 

교과서와 책 등에서 자주 접하는 총 586개로

학사 일정, 법정 기념일, 날짜와 어울리는 어휘 등도 자연스럽게 접해볼 수 있어요.

또, 한자 쓸 때 헷갈리지 않도록 획순 도 담고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오랫동안 기억 남도록 눈 굴려 꼭꼭 눌러 담아봅시다!!

그리고 익숙해지면 한자 한자 써보기도 도전!!!

 


앞뒤로 한자 꽉꽉!!

종이가 얇지도 않아요. 많은 양임에도 잘 서있어요.

또,  손하트 만큼? 크기라서 자리 차지도 적어 좋았어요.

알록달록 눈에 팍팍 띕니다. ㅎㅎ

절로 손이 아니,,, 눈이 먼저 갑니다.


아이 하교 시간에 맞춰서 책상 위에 살포시 올려뒀거든요~

못 보던 거라 그런지 눈길 한번 주고

간식 먹다가 심심했는지 눈길 한번,,,,

자꾸 눈길 주네요. 


영상에 익숙한 아이라 써보자 하면 바로 도망가는데~

"눈으로만 봐도 돼~ ⊙·⊙" 했더니 씨익 하고 웃어줍니다.??

?

하루 1분

초등 한자 일력 365과 함께라면,

8급부터 준3급 한자들의 풀이 예시는 물론 어휘,획순 까지

일러스트 설명까지 ~~ 자꾸 자꾸 눈에 담다 보면

영상처럼 머릿속에 잔잔히 일며들고 말거예요..

 

궁금한 한자는 획순을 손으로 따라 써보기도 하고

아는 한자 나오면 아는체 하고 칭찬도 받고

1분 넘게 한자 이야기 하고 있기도 해요 ㅎㅎ


하루1분 ! 소소한 시간 같지만

초등한자 일력 으로 365 일 꾸준히 반복해 보다보면

정말 한자 척척 읽고, 쓰며 검정 준비하자고

할지도 모르잖아요~ 즐거운 상상으로

오늘도 아이는 눈으로 먼저 데굴데굴

엄마는 머리를 데굴데굴 굴리며 한자 공부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