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5 (본권 + 워크북) - 오디세우스의 출항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5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⑮ 오디세우스의 출항 본권+워크북



그리스 로마 신화는 필독서인 만큼 한 권이라도 제대로 읽고 싶은데

이름부터 어렵고 내용도 어려웠는데

초등학생들도 편하게 만화로 그리스 로마 신화가 있데요.

또 워크북으로 줄거리 정리도 해 볼 거예요.

 





표지 보자마자 손가락으로 설렘을 표현 중입니다. 😊

요즘 영상을 자주 봐서인지, 긴 글 읽기를 너무 힘들어해요..😭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도 없고... 해서

만화로

흥미도 Up! 호기심도 UP! 시키며 공부도 알게 모르게 해 볼 거예요.😜

또 더 많은 공감과 대화 기회도 있어서

다음권도 벌써부터 기대 중입니다.ㅎㅎ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혼자서 읽고 있지만... 혼자가 아니랍니다.😊

아빠랑 남매가 함께 대화, 등장하는데요~

궁금증 해결도 해주고, 좀 더 쉽게 설명도 해준답니다.

덕분에 아빠 역할을 해봅니다.

이름부터 어렵고 시작이 조금 어렵데요.

뭐 어렵나요 목소리 변신 ㅎㅎ 덕분에 아이 생각도 듣고 대화도 나누고

시작이 좋은 기억으로 ..... 책 읽는 힘을 또 얻어봅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을 읽으며

"그렇구나~" 하며 다른 이의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

들이는 방법도 배워서 좋았습니다.



우월주의라는 생소했던 어휘들도 자연스레 공부하게 되네요.

많은 용어와 어휘가 그리스 로마 신화에 유래를 두고 있어 어렵긴 하지만

유래를 두고 읽게 되니, 좀 더 쉽게 기억된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리고 이름들은 왜 이렇게 어렵데요 ㅎㅎㅎ

발음 꼬여서 웃기도 많이 하고,

바꾸어 부르며 서로 정정해 주려 책도 뚫어져라 쳐다보느라

집중력은 덩달아 높아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어요.

 




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시리즈라 연결해 떠올리면 좋은 내용도 많네요.

5권 이야기도 나오고, 7권 이야기도 나오고...

울 초등학생 1권부터 준비해야지 왜 15권부터 주냐고 저를 혼내더라고요 ㅎㅎㅎ

아 ... 얼른 주문해야 하나 봅니다.

오랜만에 책 쇼핑을 하다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

 

 



아빠 같은 엄마랑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역할극으로 읽고 나니 정신이 없네요 ㅎㅎ

그래도 오늘 읽은 내용은 정리하고 넘어가야겠죠?

만화책과 워크북 함께 있으니

공부하는 느낌보다는 놀이 느낌으로 즐겨봅시다 😁👍




선잇기, 빈칸 채우기, 글쓰기 등

부담 진지하지만 부담스럽게 않게

생각도 정리해 보고,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 문학, 예술 등 쉽게 접하고 이해도 도울 수 있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고대 그리스인들의 생활과 문화가 반영되어 있데요.

역사들을 접하며 자연스레 세계사에 관심도 가지게 되고

읽었던 내용이 배경지식이 되어 학습의 기초 다지기도 할 수 있다니 기대됩니다.

또 고전 도서는 내신 수능 논술 정복의 핵심이라니~

만화로 자연스럽게!!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꼭 읽게 늘 가까이에 두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