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2 수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이은영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 필수 어휘로 깨우자 독해 어휘력!


깨독 어휘 편을 완벽하게 사용하는 TIP

①필기 도구와 깨독 어휘 책 준비하기

②계획표에 날짜를 적으며 나만의 계획표 만들기

③ 계획표에 따라 공부하고 ○에 체크 표하기

④복습이 필요한 어휘를 메모하여 나만의 단어장 만들기


제일 먼저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을 준비합니다.

 




깨독 중학 국어 문제집은 총 2권? (종합 편, 수능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와 어휘 학습을 하며

어휘력, 문해력을 기를 수 있어요.

 



중등 국어 문제집 시작 전 깨독 어휘 수능 편 2 표지에 있는 QR코드로

어휘 실력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모바일 진단평가 진행했어요.

 

1일 6쪽 20분 집중 학습으로 30일 또는 15일 공부할 수 있는 계획표가 있어서

자기주도 학습 습관 잡기 어렵지 않네요.

마음 잡기부터 레드 카펫까지 쫙~ 깔아주는 미래엔~~

울 중학교 2학년 따라가기만 하면 되네요.

 


 

 

모르는 어휘가 많아서 먼저 1회독 하고 아는 어휘에 체크를 해봤어요.

한 번 읽고 체크하고 2회 읽었는데 그래도 안 외워지는 어휘가 있었어요.

그럼에도 한 어휘를 여러 번 반복하다 보니 뜻 떠올리고 설명도 하고

아 이런 뜻이구나 하면서 경험치가 점점 늘어가고 있답니다.

 


어휘 학습을 하며 한자도 배우고 어휘의 의미뿐 아니라

어휘가 실제로 사용되는 문맥도 배워볼 수 있어요.

「사명」은 부리다사 목숨명으로 맡겨진 임무 실전부분 _ 22시행 6월 모평에

나왔다고 표기되어있어요.어휘력과 수능 감각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교육청 및 평가원 기출 예문이라니 잘 보고 꼭 외워둬야겠어요.

또 어휘 알아보기 속 여러 표기들이 있는데 반의어, 유의어 등 같이 묶어서

외워두면 시험 때 너무 유용해서 꼭 외워두라고 했었는데 마침 중학 국어 문제집 깨독,

종합문제에도 같은유형 많이 나오네요.

 

외울 건 많은데 집중은 잘 안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땐 낱말퍼즐로 머리 식히면 되지요~~

생각보다 집중도 잘 하고 잘 외웠더라고요.

맞추고 나면 성취감도 생겨서 본인만의 공부 노하우도 조금씩 생기는 것 같아요.

 


또 기출 어휘가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 어휘 중심으로 연습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저희 중2, 빈칸 어휘 넣기 문제에서는 설명도 간단히 메모해 놓고 풀었네요~

좀 기특하면서도 미래엔 시키기 잘한 나를 더 칭찬해 봅니다.

주관식,객관식, 선잇기, OX 등 다양한 방법으로 풀이하니 집중 흐트러질 틈이 없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어휘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며~ 수많은 동그라미 그리며~ (정답채점)

어깨도 으쓱해줍니다.

 

 



 

꾸준히 공부하다보니 2주차 종합문제 를 풀 차례예요.같은 의미로 짝지어진 것은?

문제는 쉬운 것 같은데도 어렵네요.한자도 알고 있어야 하고,

반의어도 외웠어야 하고 예문도 봐둬야하고 말이죠~?

완전히 외우고 이해하면 좋겠지만 찾아보며 또 익히고 익히면 되죠~

그래도 다행히도 어디 부분에 있었는지 기억난다며 한번 찾아보고 문제를 풀었어요.

덕분에 아이와 대화도 늘었어요.엄마는 아냐며 ㅎㅎㅎ다행히도 아는 어휘들이라 저 맞혔어요 체면도 챙기고 아이와 대화도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니 어휘 공부 어렵지 않게 느껴지네요.그리고 저도 좀 더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한 주간 배운 어휘를 복습하고 실력을 다질 시간

종합문제와 수능연습하기 어휘 더하기가 있어요.

어휘로 수능 연습하기는기출 지문이나 작품을 응용한 수능형 어휘 문제를 풀어 보며

수능 실전 감각도 깨우고, 어휘 더하기로 간단한 문제와 함께 독해에 도움이 되는

한자 성어를 익혀 탄탄한 어휘 실력도 완성해 볼 수 있답니다.



12일차 학습이 끝나면 깨독 중간 진단평가를 만날 수 있어요.

4문제 틀렸었는데 버튼 잘 못 눌러서 처음부터 다시 했어요 ㅠ.ㅠ

마침 사진찍어둔게 있다고 입력했는데 정답이였네요 ㅎㅎㅎ

?문제집과는 다른 문제로 진단평가로 맞춤 처방 받을 수 있어요.

어떤 유형에서 실수 있는지, 수능등급등 지금 현재의 공부상태를 점검 할 수 해 볼 수 있어서

남은 과정들은 어떤 부분을 더 신경써야 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고 아이가 신기해 했었어요.

미래엔 중학국어문제집, 모바일 진단평가를 통해 어휘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맞춤형 처방 제공도 받아보자구요.

 



 

깨독 중등어휘문제집 끝부분엔 자주 쓰이는 한자 성어가 정리되어 있어요.

시험때 따로 보기도 좋고, 상식으로 꼭 외워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또 정답지엔 주마다 쪽지시험지가 있어요,

저희는 시험기간에 집중해서 풀어보려고 남겨놨답니다.

깨독 중등 국어 어휘2 수능편을 풀어보며 정말 자신감이 깨어나고 있어요.

하기 싫다는 소리만 하던 아이가 이젠 스스로 책상앞에 앉아 깨독을 펼치고 있어요.

완벽꿀팁을 옆에서 계속 읽어줬더니 깨독을 편다 이부분이 머리에 남았나봅니다.?

아직 완벽하게 어휘를 이해하고 암기한 건 아니지만 다양한 어휘들을 접하고 익히며

실전 감각도 익히고, 실력도 늘려가고 있어서 너무 만족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